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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V80 경쟁차 비교 5탄 - 랜드 로버 Discovery

드리프트 2020. 12. 20. 1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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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nd Rover Discovery는 넓은 공간, 많은 능력, 놀라운 연비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SUV이지만 저렴하지는 않습니다."

 

14년 동안 사용된 모델을 대체하여 새로 출시된 최신 랜드 로버 디스커버리는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다재다능하고, 실용적이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갖춘 Discovery는 오프 로딩 능력으로도 유명했습니다.

 

이런 인기 포인트는 결코 사라지지 않았고 또한 최신 버전의 Audi Q7, BMW X5, Mercedes GLE, Volvo XC90에 비해 기술적인 부분이나 유지비 부분에서 다소 능가했습니다.

 

새로운 Discovery는 이전 모델의 장점을 흡수하면서 향상된 연비, 업데이트 된 기술로 더 발전됐으며, 이제 무게가 이전 버전보다 더 가볍습니다.

 

결과적으로 베스트 카 목록 여저저기에 들어갔습니다.

 

여전히 7인승 이지만 변함없는 디자인과 모든 지형을 잘 달릴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고 연료를 훨씬 적게 사용하고 최신 safety kit로 가득합니다.

 

 

 

 

 

3열 좌석은 키가 크지 않는 한 머리가 천장에 닿지 않으며, 무릎이 앞 좌석에 닿을 일이 없습니다.

 

7개의 좌석이 모두 사용 중일 때에도 일반적인 가족 해치백만큼의 부츠 공간이 있으며, 세 번째 열이 사용되지 않을 때도 부츠 공간은 대부분의 가족용 차량보다 뛰어납니다.

 

 

최신 Discovery는 놀랍지만 450kg 더 가볍습니다.

 

즉, 컴팩트 한 2.0 리터 Sd4 터보 디젤 엔진은 크기가 큰 SUV에 충분한 힘을 제공하고 WLTP 등급 연비를 32.4mpg로 경쟁력 있게 개선했습니다.

 

Discovery는 느리지 않습니다. 2.0리터 Sd4 디젤 버전도 237bhp 덕분에 0-62mph의 시간 인 8.7 초를 주파합니다.

 

 

2018 년에 302bhp 3.0 리터 Sd6 V6 디젤 엔진이 현재 단종 된 254bhp Td6 장치의 대체품으로 출시되었습니다.

 

Sd6 엔진이 제공하는 파워는 견인 중이거나 짐을 완전히 실었을 때도 눈에 띄며 7.5 초 만에 0-62mph를 주파합니다.

 

 

2.0 리터 Si4 Discovery에는 싱글 가솔린 엔진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엔진은 296 마력을 출력할 수 있으며 7.7초 만에 0-62mph에서 주파하는 Jaguar F-Pace와 비슷합니다.

 

최신 디스커버리는 이전 모델보다 훨씬 더 민첩하지만 거의 2m에 달하는 높이 때문에 코너를 헤쳐나가면 몸이 약간 기울어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많은 대형 SUV를 운전할 경우 익숙한 경험일 겁니다. 한편 Terrain Response 시스템과 높은 차고높이때문에 꽤 괜찮은 오프로드 경험을 제공합니다.

 

 

보급형 Discovery S에는 8인치 터치 스크린, 7개의 시트, 에어 서스펜션 및 'powered inner tailgate'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보급형 모델은 대부분의 라이벌보다도 좋고 모든 디스커버리에는 7개의 좌석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BMW X5 구매자는 3열에 대해 추가 요금을 내야 됩니다.

 

하지만 가죽 시트를 원한다면 SE 트림으로 업그레이드해야 합니다. SE 트림으로 업그레이드 할려면 가격은 조금 올라 갑니다.

 

Euro NCAP 충돌 테스트 후 Discovery는 5-star를 받았으며 비상 제동 및 차선 이탈 경고가 표준으로 제공됩니다.

 

연간 Driver Power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Land Rover가 보여준 것은 그다지 고무적이지 않습니다.

 

30개 제조업체 중 20위를 차지한 것은 실망스러운 일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디스커버리는 상당히 새로운 모델이므로 순위만 보고 판단하면은 안됩니다.

 

전반적으로 Discovery는 매우 바람직한 가족용 SUV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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