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 스포츠카 제조업체인 포르쉐의 SUV 출시 결정이 처음에는 논란이 되었지만 카이엔이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이제 3세대가 된 최초의 고성능 SUV는 수많은 프리미엄 자동차 제조업체가 Bentley Bentayga, Maserati Levante 및 Aston Martin DBX를 만들게 할 정도로 시장에서 임팩트가 큰 SUV입니다.
Bentley Bentayga는 실제로 기계식 플랫폼을 Cayenne과 공유합니다.
또한 Audi Q8 및 3 세대 Volkswagen Touareg도 마찬가지입니다. Cayenne 제품군은 가장 광범위해서 일부 모델은 Mercedes GLE, BMW X5 및 Audi Q8과 라이벌 관계이지만 Turbo S E-Hybrid는 Mercedes-AMG GLE 63, Audi SQ8 및 BMW X5 M 경쟁합니다.
Cayenne Turbo S E-Hybrid에는 4.0 리터 V8이 장착되어 있으며,
이는 이전 모델의 4.8 리터 엔진보다 작지만 더 강력하며 총 671bhp의 출력을 위한 134bhp 전기 모터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 플래그십의 어떤 차도 느리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엔트리 레벨 카이엔은 335 마력을 가지고 있으며 트윈 터보 차저 카이엔 S는 434 마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전 카이엔과 달리 최신 모델에는 디젤 엔진이 없습니다.
최신 카이엔은 훨씬 더 유연하고 역동적이고 더 작은 자동차인 Porsche Macan의 배기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포르쉐는 최신 모델의 외형을 큰 위험감수 없이 기존 외형으로 유지했으나 여전히 잘 생겼고 포르쉐 718 카이맨이나 포르쉐 911 스포츠카와 같이 있어도 절대 빠지지 않습니다.
포르쉐 파나메라 해치백 또는 파나메라 스포츠 투리스모와 매우 흡사한 외관과 내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내부 공간도 충분하며 발밑 부츠공간도 라이벌만큼은 합니다.
포르쉐 카이엔을 타고 운전하면 근육질 SUV가 도로에서 얼마나 잠재력이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정교한 섀시 기술은 이 무거운 차량의 크기에 비해 민첩성을 제공하며 운전을 재밌게 만듭니다.
물론 돈만 더 내면 어댑티브 안티 롤 바 및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와 같은 옵션도 있습니다.
이 3세대 포르쉐 카이엔이 아직 최고라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지만, 매우 반응성이 뛰어난 점은 충격적입니다.
빠르고 실용적인 가족용 SUV 차량을 선택할 때 항상 운전성은 뒷전이었고 이전의 포르쉐 카이엔조차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그러나 최신 모델은 차 앞에 달려있는 포르쉐 문장의 가치를 진정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포르쉐 모델이 항상 충돌 테스트를 거친 것은 아니지만 카이엔은 Euro NCAP가 SUV 테스트에서 5-star를 받았습니다.
포르쉐는 카이엔을 '5 인용 스포츠카'라고 설명합니다.
대담한 주장이지만 사실입니다.
포르쉐는 유지비가 비싸지만 운전맛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SUV입니다.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 투싼 알아보기 (0) | 2020.12.28 |
---|---|
제네시스 GV80 경쟁차 비교 7탄 - 레인지 로버 Sport (Range Rover Sport) (0) | 2020.12.26 |
제네시스 GV80 경쟁차 비교 5탄 - 랜드 로버 Discovery (0) | 2020.12.20 |
제네시스 GV80 경쟁차 비교 4탄 - 볼보 XC90 (0) | 2020.12.19 |
제네시스 GV80 경쟁차 비교 3탄 - 아우디 Q7 (0) | 2020.12.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