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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 (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 완전 분석

드리프트 2020. 12. 8. 23: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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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자동차 그룹이 도입 한 최초의 전용 BEV 플랫폼입니다."

 

 

현대 자동차 그룹이 완전히 새로운 전기차 전용 자동차 플랫폼인 E-GMP (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를 공식적으로 공개했습니다.

 

2021년부터 차세대 모델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2025년까지 전용 11대를 포함 해 23대의 완전 전기차를 출시 할 계획이며,

 

그러면 총 매출이 100만대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세부 사항을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E-GMP는 세단에서 CUV, SUV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유형의 자동차에 적용될 정도로 유연한 플랫폼입니다.

 

또한 메인스트림 모델과 고성능 차량 모두에서 활용됩니다.

 

현대차는 E-GMP가 다양한 환경에서 모듈화되고 표준화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적어도 이론적으로는 새로운 BEV 모델을 개발하고 생산하는 과정을 단순화해야 하고 또한 비용도 낮춰야합니다.

 

더 긴 휠베이스, 짧은 오버행, 슬림한 콕핏 모듈 및 평평한 바닥 덕분에 훨씬 더 많은 내부 공간뿐만 아니라 "우수한 주행 역동성과 뛰어난 효율성"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편안함을 추구하기 위해 현대차는 링크 리어 서스펜션 시스템을 사용했습니다.

 

 

"BEV 전용으로 설계된 E-GMP는 주로 내연 기관을 수용하도록 설계된 기존 플랫폼에 비해 다양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장점으로는 개발 유연성 향상, 강력한 주행 성능, 주행 거리 증가, 안전 기능 강화 및 탑승자와 수하물을 위한 더 많은 내부 공간이 있습니다. "

 

 

 

 

 

 

현대 자동차 그룹은 E-GMP를 통해 다음과 같은 모델을 제공 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 WLTP 사이클에서 한 번 충전으로 500km (311 마일) 이상의 최대 범위

  • 3.5초 미만으로 0-100 km/h (62 mph) 까지 가속

  • 최고 속력 260 km/h (162mph) 까지

  • 350 kW (800 V)에서 18분 만에 80% 충전

 

 

물론, 모든 모델이 최고 수치를 갖는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 모델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 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 (E-GMP)

 

 

주행

 

ㅇ 후륜 구동 (RWD) 또는 이중 모터 4륜 구동 (AWD) 설정

 

    - 베이스는 단일 모터 RWD 버전입니다.

 

    - AWD 버전은 전면에 추가 모터가 있으며, 사용하지 않을 때는 물리적으로 분리하여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4륜구동 시스템에는 추가 모터와 앞바퀴 사이의 연결을 제어 할 수있는 EV 변속기 차단기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상적인 수준의 출력을 제공함으로써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2 륜 및 4 륜 구동 모드 사이를 전환 할 수 있습니다."

 

 

ㅇ 세계 최초 양산 통합 구동축 (IDA : integrated drive axle)

 

    - 단일 소형 모듈에 모터, 인버터, 싱글스피드 트랜스미션으로 구성

 

    - 헤어핀 와인딩이 있는 새로운 고속 전기 모터 (최대 20,000rpm이 될 것임)

 

"이는 기존 모터에 비해 최대 70 %까지 모터의 최대 속도를 높여 강력한 성능을 보장합니다.

 

고속 모터는 다른 모터보다 작으면서 비슷한 성능을 제공하며 공간과 무게 모두에서 효율성을 제공합니다."

 

 

ㅇ 트랙션 모터용 실리콘 카바이드(SiC) 파워 일렉트로닉스(인버터)

 

"이 모터는 시스템 효율을 약 2 ~ 3% 향상시킬 수 있으며 이는 동일한 배터리 에너지로 차량을 약 5% 더 오래 주행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충전

 

ㅇ 최대 350kW (800V)의 고속 충전 기능

 

80 % 충전은 18 분 내에 가능하며 100km (62 마일)의 범위를 보충하는 데는 약 5 분이 소요됩니다.

 

 

ㅇ 통합 충전 제어 장치 (ICCU)-다중 충전 (800V / 400V)

 

    - 표준으로 최대 800V의 DC 고속 충전 기능 (400V 수준에서도 충전 가능)

 

"다중 충전 시스템은 안정적인 충전 호환성을 위해 모터와 인버터를 400V에서 800V로 승압하는 세계 최초의 특허 기술입니다."

 

    - 1-phase 및 3-phase에서 AC 충전

 

    - 새로운 vehicle-to-load(V2L) 기능, 추가 부품없이 차량 배터리에서 에너지를 전송 (110/220V에서 최대 3.5kW)

 

 

 

배터리

 

ㅇ 축 사이에 있는 바닥 아래에 장착 된 배터리 팩

 

ㅇ 배터리 용량에 대한 정보가 없습니다. 구성에 따라 약 50에서 100kWh 이상이 될 수 있습니다.

 

ㅇ 모든 E-GMP는 동일한 표준화 된 단일 유형의 배터리 모듈 (파우치형 표준 셀로 구성됨)을 사용합니다.

 

" 또한 표준화 된 배터리 시스템을 튜닝하여 특정 차량 부문에 적합한 성능을 제공하거나 주행 범위를 최대화하거나 다양한 고객 요구를 충족 할 수 있습니다."

 

ㅇ 배터리 팩은 현대 자동차 그룹이 지금까지 만든 가장 밀도가 높은 파워 시스템입니다.

 

"이는 부분적으로는 배터리 팩을 더 컴팩트하게 만드는 별도의 냉각 블록 구조 때문에 향상된 냉각 성능 덕분입니다.

 

기존 EV 배터리 기술에 비해 에너지 밀도가 약 10% 향상되어 배터리 팩이 더 가볍고, 차체 아래에 장착 할 수 있으며 더 많은 실내 공간을 확보 할 수 있습니다. "

 

ㅇ 낮은 무게 중심과 결합된 전방, 후방 사이의 최적의 중량 분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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