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기

동해 막국수 맛집 광천막국수 소개

드리프트 2021. 10. 4. 20:11
728x170

 

안녕하세요?

 

오늘은 추석때 동해안 해안도로로 드라이브하면서 점심 때 들렸던 동해시 광천막국수에 대해 포스팅해볼려고 합니다.

 

일단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도로명 주소 : 강원 동해시 가마골길 20-11

옛지번 주소 : 강원도 동해시 부곡동 74-2
전화번호 : 033-534-0113

 

 

네이버 정보에 의하면 농림축산식품부 제공 안심식당이네요.

 

입구 전경입니다

 

찾기가 꽤 어려운데요.

 

일단 주택가 쪽에 있고 주차장은 큰편입니다.

 

 

주차장쪽에 큰 감나무가 있어 가을에는 정말 보기 좋겠더라구요.

 

 

일단 우리 가족은 6명이라서 코로나 집합금지에 걸리는데요.

 

역시나 광천막국수에서는 입장 거부 요청했네요.

 

살짝 기분이 나빴는데 역으로 생각해 보면 꽤 정직한 업체라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2팀으로 나눠서 한팀은 막국수 다른 한팀은 피자를 먹으러 갔습니다.

 

일단 한팀이 되서 들어가서 메뉴를 보니까

 

광천막국수와 회막국수가 있네요.

 

차이는 저번에 강릉에서 먹었던 강릉 대동면옥 회막국수와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https://cpro95.tistory.com/450

 

강릉 막국수 맛집 소개 대동면옥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볼일이 있어 강릉 갔다 왔습니다. 제가 강릉 가면 항상 가는 곳은 아마 안목 커피거리가 아닌가 싶네요. 시원한 바다를 보며 향기 좋은 커피한잔 하면 주중에 일하면서 쌓

cpro95.tistory.com

 

일단 기본인 비빔과 물 막국수를 시키고 수육 대신에 메밀 꿩 만두를 시켰습니다.

 

강릉 대동면옥에서는 수육을 먹었었는데 여기도 비슷할 거라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일단 비주얼을 좀 볼까요?

 

 

강원도 영동지방 막국수 답게 양념이 걸쭉하게 잘 베여있습니다.

 

메밀 꿩 만두도 나왔네요.

 

 

꿩이 조금 들어가 있어서 꿩 만두라고 하는거 같았습니다.

 

일단 그냥 만두랑은 약간 맛이 틀린데 괜찮았어요.

 

그리고 저는 비빔막국수를 시켰는데 물 막국수 조금 맛을 봤는데 여기는 비빔보다는 물막국수가 더 맛있는거 같아요.

 

그리고 기본적인 김치류도 깔끔하고 잘 익었습니다.

 

 

 

전체적인 평가를 하자면 일단 맛은 좋습니다.

 

서울에서 강원도로 갔으면 역시 영동지역 막국수를 먹어봐야 하죠.

 

서울에서 보통 막국수 먹을 때 자주 가는 남양주 천서리막국수가 골프치고 자주 갔었는데요.

 

영서지역 막국수 특히 춘천 막국수라 영동지방의 다대기 듬뿍 들어간 막국수 생각이 간절했었는데요.

 

오리지널 영동지역 막국수를 맛보실려면 여기도 괜찮습니다.

 

강릉에는 대동면옥, 동해시는 광천막국수 여기 두군데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