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기

강릉 막국수 맛집 소개 대동면옥

드리프트 2021. 8. 16. 22:11
728x170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볼일이 있어 강릉 갔다 왔습니다.

 

제가 강릉 가면 항상 가는 곳은 아마 안목 커피거리가 아닌가 싶네요.

 

시원한 바다를 보며 향기 좋은 커피한잔 하면 주중에 일하면서 쌓인 스트레스가 풀리는 기분이거든요.

 

강릉 안목 커피거리 파도

 

근데 이번에는 오랜만에 막국수를 먹고 싶어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막국수집에 가게 되었습니다.

 

강릉에서 먹어 본 막국수 집이 몇 군데 있습니다.

 

안목 근처에 있는 송정막국수라는 가게가 있습니다.

 

이 가게는 예전에 정주영 회장님이 다녀가셨다네요. 가게에 사진까지 있습니다.

 

그리고 주문진 가기전에 연곡면에 위치한 서지막국수가 있는데요.

 

여기도 사람들 많이 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강릉 한가운데 특히 종합운동장 근처에 있어 접근성이 좋았습니다.

 

다름 아닌 대동면옥입니다.

 

대동면옥은 주문진에서 꽤 유명한 막국수집이었다고 하네요.

 

강릉쪽에 분점을 냈다고 합니다.

 

 

 

대동면옥 강릉점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 전화번호 : 033-644-6008
  • 주소 : 강원 강릉시 교동 627-5

 

2018년 평창올림픽했던 강릉 빙상 경기장 옆에 있습니다.

 

즉, 강릉 빙상 경기장 후문쪽에 있습니다.

 

그럼 안으로 들어가 볼까요?

 

일단, 1층 2층으로 구성되어 있고, 주말이라 손님이 많아서 2층으로 올라갔습니다.

 

일단 2층이라 뷰가 좋네요.

 

 

막국수를 한번 시켜볼까요?

 

메뉴는 아래와 같습니다.

 

쏘스가 회비빔 방식인데 이걸 냉면에 아니면 막국수에 넣어서 먹는 방식입니다.

 

일단, 먹는 방법을 볼까요?

 

우리 일행은 막국수랑 냉면, 그리고 수육 작은거 하나 시켰습니다.

 

물 냉면입니다.
회비빔 막국수입니다.
수육 작은거입니다.
기본적으로 나오는 김치류

막국수 집에 오면 제일 중요한게 쏘스인데요.

 

강릉 여러군데 막국수집에 가 봤는데 여기 막국수 맛이 제일 맛있습니다. 뭔가 강릉 전통 막국수 맛이랄까요?

 

강릉 전통 막국수 맛

 

강원도 막국수는 영동지방과 영서지방이 극명하게 다릅니다.

 

춘천을 필두로 하는 영서지방 막국수는 다양한 양념장으로 버무린 영동지방 막국수만 먹어온 저로서는 적응이 어렵더라구요.

 

밋밋한 춘천 막국수랑은 전혀 다른 강릉 막국수 맛을 보실려면 강릉 대동면옥에 한번 가보시는게 좋을 싶습니다.

 

아참, 그리고 가장 중요한 김치인데요.

 

일단 제가 먹어 본 결과 수입산을 아닌거 같고, 메뉴판에도 국산이라고 쓰여져 있습니다.

 

일단 막국수 먹기에 가장 좋은 반찬류입니다.

 

 

대동면옥 강릉점은 문연지 얼마 안되 아르바이트생들이 주문 접수에서 실수가 많더라구요.

 

2번갔었는데 2번다 무언가 문제가 있었네요.

 

그러나, 한번 맛 보면 다 잊어 버릴수 있습니다.

 

바로 전통 강릉식 막국수이기 때문이죠.

 

정말 맛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메뉴판 말고 테이블 영수증을 보시면 다양한 메뉴를 볼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