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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제네시스 일렉트리파이드 GV70: 소중한 숨은 보석" 어때요?

드리프트 2023. 11. 9. 18: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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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제네시스 Electrified GV70는 매우 흥미로운 SUV입니다.

 

현재 현대 자동차 그룹 전체는 전용 아키텍처인 E-GMP를 중심으로 전기 자동차 (EV)를 집중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 아키텍처는 차량을 전기 자동차로서 처음부터 개발할 수 있게 해줍니다.

 

그러나 이 SUV는 사실 기존에 알고 사랑하는 가솔린 엔진을 사용하는 GV70의 수정 버전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것은 라인업에서 잊혀진 것처럼 보일지 모르지만 어떤 식으로든 작동합니다.

2023 제네시스 Electrified GV70 리뷰: 거의 어떤 타협도 필요하지 않는다.



2023 제네시스 Electrified GV70의 가장 큰 강점은 원래 배터리와 전기 모터를 지원하기 위해 설계된 것이 아니었음에도 소유자에게는 거의 어떤 타협도 필요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제가 말하고 싶은 것은 이 자동차의 자매 모델인 Electrified G80도 비슷한 철학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지만 배터리를 수용하기 위해 바닥을 들어올린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Electrified GV70은 이 문제가 없는데, 그 이유는 이것이 SUV이기 때문입니다.

 

약간 들어올린 라이드 높이 덕분에 제네시스가 바닥을 조작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후좌석 등받이를 평평하게 접었을 때 전체 화물 공간이 11 리터만 손실됩니다 (평타 1,611 리터 대비 1,600 리터).

 

따라서 가솔린에서 전기로 전환함으로써 많은 것을 잃지 않습니다.


현대 자동차 그룹의 M3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 Electrified GV70은 몇 주 전에 운전한 IONIQ 6와 동일한 77.4 kWh 액체 냉각 리튬 이온 배터리 팩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그 차와 마찬가지로 두 개의 전기 모터를 구동하며, 영구적인 풀타임 올 휠 드라이브를 위해 각각의 축에 설치됩니다.

 

그러나 GV70은 약간 다릅니다.

 

첫째, 고속 주행 시 향상된 효율성을 위해 전면 모터를 바퀴에서 분리할 수 있습니다.

 

둘째, 그 모터는 IONIQ 6보다 상당히 강력합니다.


참고로, 총 합산 출력은 239에서 320 kW로 상승하며, 이는 429마력과 519 lb-ft의 토크에 해당합니다.

 

그러나 광기 어린 부스트 모드 버튼을 활성화하면 해당 출력이 10초 동안 360 kW 또는 총 483 마력으로 상승합니다.

 

Natural Resources Canada에 따르면, 2023 제네시스 Electrified GV70은 완전 충전 상태에서 383 km를 달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IONIQ 친척들과 마찬가지로 이 차는 이상적인 조건에서 350 kW 빠른 충전기에서 240 kW의 속도로 빠른 충전이 가능합니다.


가격은 전형적인 제네시스 스타일로 매우 흥미로운 부분입니다.

 

이 자동차 제조사가 판매하는 모든 차량과 마찬가지로 "올 인클루시브" 가격입니다.

 

이것은 아우디, BMW 또는 메르세데스-벤츠와 달리 Apple CarPlay/Android Auto와 같은 간단한 옵션을 얻기 위해 추가 패키지를 구매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모든 것이 그 가격에 포함되며, 심지어 숨겨진 딜러 수수료와 운송료까지 포함됩니다.

 

이 경우 가격은 84,500달러입니다. 비싸긴 하지만 BMW iX와 비교하면 정말 저렴한 가격입니다.


그래서, Electrified GV70은 고가의 옵션 패키지 없이도 많은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올 인클루시브" 가격을 제공합니다.

 

이는 소비자에게 훌륭한 가치를 제공합니다. 반면에 경쟁사인 아우디, BMW 또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차량은 종종 추가 옵션을 구매해야 하며, 이로 인해 가격이 더 높아집니다.

그렇다고 해서 Electrified GV70이 기능 부족이라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이 차는 고성능과 현대적인 기술로 가득 차 있습니다.

 

또한 높은 속도에서의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고유한 기능과 강력한 모터를 통해 우수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이는 전기 자동차의 미래를 대표하는 모델 중 하나로 꼽히며, 가격과 편의성 면에서 훌륭한 선택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빠르고 부드럽고 조용한 주행



이미 일반 GV70에 큰 팬이었지만, 전기 모드에서는 더욱 우수해집니다.

 

이 SUV에서 항상 좋아했던 것은 이 세그먼트에 딱 맞는 크기를 가졌다는 점입니다.

 

또한 독일 자동차처럼 느끼게 하는 동시에 소유자에게 가격에 비해 많은 가치를 제공합니다.

 

전기 자동차 모드에서는 이러한 특징들이 더욱 명백해집니다.


현실적으로 독일의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들은 이제 모두 전기 자동차를 제공하고 있지만, 아마도 BMW를 제외하고는 현대가 최근 시장에 내놓은 제품과 경쟁하지 않습니다.

 

Electrified GV70은 Audi e-tron과 비슷한 주행 범위를 가지고 있지만, 훨씬 뛰어난 출력을 제공합니다.

 

또한 Mercedes-Benz EQS보다 빠르게 충전됩니다.


Electrified GV70의 주행 경험에서 가장 이상한 점은 실제로 IONIQ 5, IONIQ 6, 그리고 Kia EV6와 같이 주행된다는 것을 깨닫게 될 때입니다.

 

이것은 GV70이 동일한 플랫폼을 공유하는 것이 아니라 E-GMP의 일부를 활용한다는 것을 감안할 때 실제로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아마도 이 모든 것은 현대의 훌륭하고 매우 익숙한 i-PEDAL 원페달 주행 재생 제동 기술 덕분인데요.


GV70에서는 이것이 회사의 다른 모델과 동일한 방식으로 작동하며, 조향 휠에 장착된 패들 쉬프터를 사용하여 작동합니다.

 

왼쪽 패들을 세 번 당기면 i-PEDAL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패들을 누르고 있으면 전체 시스템이 자동 모드로 기본 설정되어 운전 스타일에 자동으로 적응합니다.

 

이게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패들을 사용하여 원하는 브레이킹 저항 수준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유연성이 많아서 닛산의 Ariya의 E-Step 시스템을 바보처럼 보이게 만듭니다.



고민이 될 때, 부스트하세요!


이 SUV에서 가장 눈에 띄는 멋진 기능은 부스트 버튼으로, 다양한 재미있는 순간을 제공합니다.

 

최대 효과를 위해서는 차량이 스포츠 모드에 있고 양손운전에서 얻은 제어 풀림 상태에서 가동할 때 부스트 버튼을 누르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때 Electrified GV70은 네이산 GT-R과 비슷한 목을 갈기게 꺾는 속도로 자신을 추진합니다.

 

아니, GT-R만큼 빠르지는 않지만 0-100 km/h까지 단 3.8초의 질주는 여전히 명품 몰 찾기에 놀라운 성과입니다.

주행 범위에 관해서, 저는 1,000km의 주행을 가을 기온(섭씨 10도에서 15도 사이)에서 하면서 종합 에너지 소비율이 100km당 21.7 kWh인 차로 마무리했습니다.

 

이는 실제 세계 주행 범위가 Genesis의 주장과 크게 다르지 않는 356 km로 번역됩니다.


럭셔리에 관해서 언급하자면, Electrified GV70은 그에 걸맞게 풍부하게 갖추어져 있습니다.

 

그러나 Genesis는 이 차가 전기 버전임을 알 수 있도록 내부를 몇 가지 변경한 것뿐입니다.

 

예를 들어 예전의 레브 카운터를 대체하는 EV 디스플레이로 전체 계기판이 바뀌는 등입니다.

 

전체 캐빈도 고유한 색상 조합을 갖추고 있습니다.

 

다행히 제 차량은 몇몇 버전처럼 하얀 가죽으로 덮여 있었습니다.

 

그 외에는 이것은 본질적으로 가솔린 모델과 같은 캐빈입니다.


이 차의 제작 품질은 최고이며 소음 절연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는 Electrified GV70이 전기 자동차임을 고려하여 캐빈 NVH(소음, 진동, 경적음)을 개선하기 위해 현대가 추가 노력을 기울인 결과입니다.

 

두꺼운 유리, 문 패널 내부에 추가된 소음 절연재, 그리고 차의 오디오 시스템에 있는 소음 취소 기술은 이 캐빈이 공간 안에서 완벽히 조용하도록 만들기 위한 방법입니다.

 

그리고 이 방법은 효과적으로 작동합니다.


그러나 2023 제네시스 Electrified GV70에서 내 취향에 조금 신경질을 부렸던 부분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조작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해하기 쉽지만 정보가 많이 포함되어 있어 때로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터치스크린 자체 또는 콘솔에 장착된 조절 다이얼로 운영할 수 있는 두 가지 옵션을 제공합니다.

그 다이얼의 문제는 변속 다이얼과 거의 같은 모양과 크기를 가지고 있어, 시스템을 조작하기 위해 항상 잘못된 것을 잡아 들게 됩니다.


그러나 결국, 제네시스 Electrified GV70은 이미 훌륭한 럭셔리 SUV를 기반으로 한 놀라운 전기 자동차입니다.

 

이 차량에 관해서 약간 아쉬운 점은 제네시스가 이를 충분히 홍보하지 않는 것입니다.

 

이것은 실제로는 누구도 관심을 가지지 않는 조용한 업적자입니다.

 

이것은 현재 판매 중인 최고의 전기 소형 럭셔리 SUV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아쉬운 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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