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2024 현대 베뉴: 가격과 스타일의 완벽한 조화

드리프트 2023. 11. 16. 17:57
728x170

 

2024 현대 베뉴는 도로 위에서 자주 찾아볼 수 있는 차종 중 하나일 것입니다.

 

따라서 조금 더 독특한 정보를 찾고 계시다면, 이 리뷰를 건너뛰시기를 권합니다.

 

요즘은 경기가 너무 안 좋아서 많은 사람들이 더 빡빡한 삶을 살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현실적이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 가능한 차량에 초점을 맞추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없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아직은 그런 차들이 존재합니다.

 

베뉴가 그 중 하나입니다.

2024 현대 베뉴 리뷰: 엑센트의 정신을 계승하다


2024년 베뉴는 2020년에 기존 모델이 나온 이후로 큰 변화는 없었고, 몇몇 장비만 약간 변경된 것 외에는 별다른 변동이 없습니다.

 

이 차는 현실적으로 출퇴근용 이동식 경제 차량입니다.

 

이 차는 본질적으로 SUV가 아닌 작은 차, 특히 현대 엑센트와 유사하게 디자인된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 세그먼트를 겨냥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차들은 은근히 수요가 많습니다.

 

그래서 베뉴 같은 차들이 실제로 예상보다 더 잘 팔리는 것은 놀라운 일은 아닐겁니다.

 

현대가 타겟 세그먼트를 잘 파악하고 결론적으로 베뉴의 성공으로 현대는 소형 차량 시장에서 여전히 좋은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참고로, 2016년에는 엑센트가 미국과 캐나다에서 평균 80,000대를 출하하는 황금 시대가 있었지만, 2020년에는 생산량이 단 19,000대로 줄어든 상황이었습니다.

 


반면에 2024 현대 베뉴는 현재 연간 약 25,000대의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엑센트의 한 때 잘 나가던 판매량에는 비비지 못하지만, 베뉴가 이정도 팔린다는 거는 북미에서 소형 세그먼트가 거의 사라진 상황에서 나타난 대단한 결과이기도 합니다.

 

요즘은 옵션이 화려한 차를 뽑는 경향이 있습니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좋은 차를 감당할 수 없더라도 마음만은 럭셔리 풀옵션 차량을 원하고 있죠.

 


그래서 베뉴는 본질적으로 엑센트와 동일한 1.6리터 4기통 자연흡기 엔진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 엔진은 121마력과 113 lb-ft의 토크를 내며, 컨티뉴어스 변속기(CVT)만 제공합니다.

 

물론 여타 현대차 처럼 전륜구동만 나옵니다.

 

SUV에서 4륜구동을 기대하지 않는 것은 다소 어색할 수 있지만, 다시 말하지만 베뉴는 SUV가 아닙니다.

 

단지 약간 높은 지붕과 헤치백이 결합된 차량으로, 귀엽고 아기자기한 도시용 이동 수단으로 정말 매력적인 차량이죠.

 

가격은 예상대로 매우 저렴합니다.

 

20,899달러의 시작 MSRP로 베뉴는 현대 차량 중 가장 저렴한 차종이며, 심지어 엘란트라보다도 더 저렴하게 나왔습니다.

 

2020년에는 동일한 모델이 17,099달러부터 시작되었는데, 그 사이 물가가 많이 올랐네요.

 


하지만 물가 상승의 시대에 20,000달러짜리 차는 여전히 저렴한 편입니다.

 

베뉴는 Essential, Preferred, Ultimate 세 가지 다른 트림 레벨로 제공되며, Ultimate 모델은 25,399달러입니다.

 

이 모델은 17인치 휠, LED 헤드라이트, 자동 기후 제어와 같은 외부 애드온을 제공합니다.

 

다만, 전원 글래스 루프는 25,546달러의 Preferred 모델에서도 선택할 수 있었으면 하는 부분입니다.

 


2024 현대 베뉴의 주행 경험을 정리하자면, 간단히 말해서 이 차는 그냥 '차'에 불과합니다.

 

왜냐하면, 이 차의 본질이 정말 그냥 차일 뿐이기 때문입니다.

 

성능은 특출나게 좋지 않고, 핸들링은 그냥 저냥 괜찮으며, 악셀 페달을 밟으면 소리만 크게 나고 치고 달리는 건 바랄 수 도 없죠.

그러나 좀 더 생각해 보면 사실은 이 차가 우리가 타고 다니기에 충분한 차라는 것입니다.

 


이 차의 특징은 가격이 낮다고 성능도 낮은게 아닙니다.

 

오히려, 베뉴는 소비자가 돈을 적게 쓰고 높은 만족감을 얻을 수 있게 해줍니다.

 

차를 싸게 살 수 있다는 것에 대한 기쁨을 선사한다고 할까요!.

 

역시나 현대 같은 한국에서 온 자동차 제조사가 예전부터 항상 잘해온 부분이기도 하죠.

 

다시 말해, 베뉴는 결코 헛돈 쓴 게 아니란 걸 느낄 수 있을 겁니다.

 


예를 들어, 속도는 느리지만, 바퀴가 빠지거나 기울어지는 그런 저질 품질도 아니거니와, 가격 치고는 코너링이 아주 우수합니다.

 

가격이 두배 더 비싼 다른 SUV를 운전했어도 이 차가 더 나쁘다고 느낀 적은 없네요.

 

베뉴는 도시를 이리 저리 돌아다니게 하고 싶은 재미있는 주행 성능을 제공합니다.

 

빠른 속도로 코너링에 들어가도 타이어 소리가 크게 들릴 뿐  전혀 불안한 감이 없습니다.

 

그리고 샤시는 다른 현대차처럼 매우 튼튼하며 내부에서도 원치 않는 소음을 느낄 수 없었습니다.

 


아마도 베뉴의 가장 큰 장점으로는 바로 엔진 + 트랜스미션일겁니다.

 

정교하거나 기술적으로 고수준의 트랜스미션은 아니지만, 엔진과 함께 도로 주행에 있어 필요한 모든 걸 제공해 줍니다.

 

당연히 풀 악셀로 밟으면 약간의 진동은 있겠지만, 필요할 때 빠르게 반응하며 필요하면 레드라인까지 RPM을 회전시킬 수 있습니다.

CVT 역시 좋은 편입니다. 특히 요즘 나오는 다른 CVT 중에서도 말이죠.

 

사용자의 의도를 알고 민첩하게 대응하는 면에서 정말 훌륭합니다.

 

하루 종일 운행을 마친 후에도 평균 연비 14km/L 수준으로 나오는 건 정말 이 차의 장점이 아닐 수 없는데요.

 


차량 내장재에서도 베뉴는 내장 품질이 정말로 좋으며, 특히 현대가 제시하는 가격을 고려할 때 훨씬 만족감을 줍니다.

 

사실 눈에 보이는 내장재 재료는 저렴해 보일 수도 있지만, 전반적으로 나쁘지 않습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특별한 기능은 없지만, 이 가격대의 차량에서 무선 Android Auto/Apple CarPlay을 제공하는 것은 정말 현대한테 감사해야 겠죠.

 


운전석에서도 만족감은 계속 나옵니다.

 

높은 지붕 라인과 큰 창문 덕분에 실내 좌석공간은 실제보다 더 넓게 느껴지며, 뒷좌석도 또한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차를 이용해 짧은 로드 트립의 경우 성인 네 명이 충분히 탈 수 있다는 거죠.

 

트렁크를 열고 좌석을 접으면 총 903 리터의 적재 공간이 확보됩니다.

 

크진 않지만, 주말 여행을 위한 가방 몇개는 충분히 싣을 수 있죠.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2024 현대 베뉴는 대가족을 위한 패밀리 카가 아닙니다.

 

아이가 한 명이거나 아니면 없다면 이보다 더 좋은 선택은 없을 건데요.

 

생각보다 비싸지 않은 가격에 이 차를 구입하고 여분의 돈을 집, 가족, 여행, 저축 및 더 나은 삶을 위한 중요한 것들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할 수 있는 신차는 그다지 많지 않으니까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