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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FSD 12.5.2.1 업데이트: 2023년형 모델 3 HW3 설치와 사용자 반응 분석

드리프트 2024. 9. 18. 18: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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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FSD 12.5.2.1 업데이트: 2023년형 모델 3 HW3 설치와 사용자 반응 분석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테슬라의 최신 풀 셀프 드라이빙(FSD)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인 12.5.2.1을 2023년형 모델 3에 하드웨어 3(HW3)을 탑재한 차량에 설치한 경험과 이에 대한 사용자들의 반응을 알아볼까요?

 

FSD 12.5.2.1 업데이트란?

테슬라는 자사의 자율주행 시스템인 풀 셀프 드라이빙(FSD)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며, 최신 기능과 향상된 주행 성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 릴리즈된 FSD 버전 12.5.2.1은 특히 2023년형 모델 3 HW3을 보유한 사용자들에게 제공되는 업데이트로, 소프트웨어의 안정성과 자율주행 기능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업데이트 설치와 초기 반응

일부 사용자들은 FSD 12.5.2.1 업데이트를 성공적으로 설치하고, 첫 운전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사용자는 약 1시간 동안 도시 내에서 FSD를 사용해보았으며, 인터벤션이나 시스템의 자율주행 중단 없이 원활하게 주행할 수 있었다고 보고했습니다. 이는 이전 버전인 12.3.6과 비교했을 때 상당한 향상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모든 사용자가 동일한 긍정적인 경험을 하는 것은 아닙니다. 몇몇 사용자들은 여전히 업데이트가 진행되지 않거나, 기대했던 만큼의 성능 향상을 느끼지 못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특히, 오래된 모델이나 특정 하드웨어를 사용하는 차량의 경우 최신 FSD 업데이트를 받기까지 시간이 더 걸릴 수 있다는 점이 지적되고 있습니다.

 

하드웨어 3(HW3)과 하드웨어 4(HW4)의 차이

FSD 12.5.2.1 업데이트를 원활하게 받기 위해서는 차량에 하드웨어 3(HW3)이 탑재되어 있어야 합니다.

 

일부 댓글에서는 하드웨어 4(HW4)로의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경우도 언급되고 있습니다.

 

HW4는 HW3보다 더 강력한 처리 능력을 갖추고 있어, 더욱 정교한 자율주행 기능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HW3을 사용하는 모델 3의 경우, 최신 FSD 업데이트를 받기 위해서는 별도의 하드웨어 업그레이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또한, HW3에서 HW4로의 업그레이드는 기술적으로 복잡하며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많은 사용자들이 이를 부담스럽게 느끼고 있습니다.

 

일부 사용자는 FSD 패키지를 구매하면 HW3으로의 업그레이드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는 점을 지적하며, 이를 통해 최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보다 쉽게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사용자들의 우려와 기대

이번 FSD 업데이트에 대해 사용자들 사이에서는 다양한 반응과 우려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일부는 FSD가 여전히 완전한 자율주행을 제공하지 못하고 있으며, 업데이트가 지나치게 느리다는 점을 지적하고 있습니다.

 

또한, 특정 소프트웨어 버전에서만 업데이트가 적용되어, 모든 사용자가 동일한 개선을 경험하지 못하고 있다는 불만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특히, FSD 패키지를 구매한 초기 사용자들은 자신들이 기대했던 기능이 제대로 제공되지 않을까 걱정하고 있습니다.

 

일부는 테슬라가 법적 책임을 회피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명칭을 변경하고 있다고 비판하며, 이는 향후 법적 분쟁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다고 우려하고 있습니다.

 

또한, 업데이트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진 사용자들은 소프트웨어의 향상된 성능을 칭찬하는 반면, 그렇지 못한 사용자들은 여전히 문제점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이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의 일관성 부족과 테슬라의 출시 전략에 대한 의문을 제기합니다.

 

기술적 한계와 법적 책임

레딧 사용자들의 의견을 종합해보면, 테슬라의 FSD가 현재 레벨 2 자율주행 단계에 머물러 있으며, 실제로 레벨 3 이상의 자율주행을 실현하기에는 기술적 한계가 존재한다는 점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레벨 3 이상의 자율주행은 시스템이 특정 상황에서 스스로 개입할 수 있는 능력이 요구되며, 이에 따른 법적 책임이 제조사에 귀속됩니다.

 

그러나 현재 FSD는 운전자의 지속적인 감독이 필요하므로, 테슬라가 이러한 책임을 회피하려는 의도로 보인다는 분석이 있습니다.

 

일부 사용자는 테슬라가 소프트웨어 명칭을 변경함으로써 법적 책임을 회피하려는 시도로 보고 있으며,

 

이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실제로 자율주행 수준을 향상시키지 못하고 법적 문제를 줄이기 위한 전략일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향후 전망과 소비자 대응

테슬라가 FSD 패키지를 '슈퍼바이즈드'로 전환한 것은 자율주행 기술의 발전과 관련된 중요한 전환점입니다.

 

향후 테슬라가 최신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통합을 통해 자율주행 기능을 더욱 강화할지, 아니면 현재의 시스템을 유지하며 점진적으로 개선할지는 주목됩니다.

 

사용자들은 이러한 변화를 주시하며, 자신의 차량에 맞는 최적의 업데이트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해 보입니다.

 

또한, FSD 패키지에 대한 초기 투자 비용과 지속적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의 필요성에 대해 소비자들은 신중한 판단이 요구됩니다.

 

법적 분쟁이 발생할 가능성도 염두에 두고, 계약서 상의 권리를 명확히 이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마무리하며

테슬라의 FSD 12.5.2.1 업데이트는 자율주행 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엿볼 수 있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기술적 발전과 사용자 경험을 통해 자율주행이 얼마나 가까워지고 있는지, 그리고 향후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지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합니다.

 

앞으로 테슬라가 어떤 전략을 펼칠지, 그리고 자율주행 기술이 어떻게 발전해 나갈지 함께 지켜보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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