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 Wars Outlaws: 스텔스 미션의 문제와 Ubisoft의 개선 계획
최근 Star Wars Outlaws의 초기 스텔스 미션이 지나치게 가혹하다는 비판을 받고 있습니다.
Ubisoft Massive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줄리안 제리티는 이러한 문제를 인정하고, 개선 작업이 진행 중이라고 밝혔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이 문제와 함께 게임의 향후 개선 사항에 대해 살펴보려고 합니다.
스텔스 미션의 문제점
많은 플레이어들이 게임 초반의 스텔스 미션에서 즉시 실패하는 경우가 많아 불만을 제기했는데요.
특히 미로가나(Mirogana) 지역의 스텔스 미션은 NPC들이 쌍으로 배치되어 있으며, 플레이어가 한 번 발각되면 즉시 미션이 실패하는 구조입니다.
한 플레이어는 "이 미션에서 45분을 투자했지만 결국 실패하고 다시 시작해야 했다"고 언급하며, 스텔스 미션의 방식이 불공정하다고 느꼈습니다.
또한, 플레이어들은 적의 인지 범위와 행동 패턴이 일관되지 않고, 스텔스 메커니즘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서 불만이 쌓였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어떤 사용자는 "적들이 시야에 들어오면 즉시 실패하는 것은 너무 가혹하다"며, 스텔스 미션의 설계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다고 주장했습니다.
개선 작업과 패치 일정
제리티는 "실패 상태를 완전히 제거하는 것은 아니지만, 더 즐겁고 이해하기 쉬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개선할 수 있는 요소가 많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현재의 조정이 의도와 맞지 않는다고 생각하며, 약 10일 이내에 패치를 통해 문제를 수정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이 패치는 스텔스 미션을 보다 공정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방향으로 진행될 것인데요.
스텔스 메커니즘에 대한 다양한 반응
많은 플레이어들이 스텔스 미션에 대한 불만을 제기했지만, 일부는 게임의 후반부에서는 스텔스 메커니즘이 더 유연해진다고 언급했습니다.
초기의 즉시 실패 구조가 후반에는 "알람을 울리지 말라"는 조건으로 변화하면서, 플레이어가 좀 더 자유롭게 행동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여전히 특정 스텔스 미션에서의 난이도 조정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한 사용자는 "스텔스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고, 여러 번의 실패 후에도 원하는 목표에 도달하기 어려웠다"고 말하며, 게임의 스텔스 메커니즘이 불공정하게 느껴졌습니다.
또 다른 사용자는 "스텔스 미션이 너무 지루하고 단조롭다"며, 게임을 더 이상 진행하고 싶지 않다고 전했습니다.
이러한 피드백은 개발팀이 게임을 개선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결론
Star Wars Outlaws의 스텔스 미션에 대한 피드백은 개발팀이 게임을 개선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Ubisoft Massive는 플레이어들이 공정하고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조정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패치가 어떻게 변화할지 기대됩니다.
게임의 스텔스 메커니즘이 더욱 개선되기를 바라며, 여러분은 이러한 변화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XWine1, Xbox 에뮬레이션 소개 (0) | 2024.09.10 |
---|---|
GTA 6 사운드트랙 논란: Heaven 17의 'Temptation'과 음악 라이선스의 진실 (0) | 2024.09.08 |
2024 유럽 콘솔 판매 분석: PS5, 스위치, Xbox의 경쟁 구도 (0) | 2024.09.08 |
Starfield의 새로운 확장팩: 진짜 탐험의 시작인가? (0) | 2024.09.07 |
Alan Wake: 음악 라이선스 변경으로 인한 게임의 변화, 새로운 도전에 직면하다! (0) | 2024.09.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