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Avowed 게임 소개
Obsidian Entertainment가 개발 중인 Avowed는 기대를 모으고 있는 새로운 RPG 게임입니다
게임스컴에서 공개된 데모 버전을 통해 엿볼 수 있었던 Avowed는 1인칭 시점 기반의 탐험과 전투, 그리고 깊이 있는 스토리텔링을 특징으로 합니다.
Pillars of Eternity 시리즈의 세계관을 계승하면서도 독자적인 이야기와 매력적인 캐릭터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Avowed의 세계는 푸르른 식물과 다채로운 버섯이 덮은 고대 유적, 동굴, 실험실 등 다양한 환경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신화적인 요소와 판타지적 요소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흥미로운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플레이어는 '신과 같은 존재(godlike)'인 주인공이 되어, 실종된 탐험대를 찾는 임무를 수행하며, 신, 전염병, 신비로운 비밀 등 다양한 사건에 휘말리게 됩니다.
특히, Avowed는 4명의 개성 넘치는 컴패니언들과 함께 모험을 떠나는 것이 가능하며, 컴패니언들은 단순한 조력자를 넘어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관계가 변화하고, 대화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깊이 있는 상호 작용을 제공합니다.
또한, 플레이어는 다양한 대화 선택지를 통해 상황을 유연하게 이끌어갈 수 있으며, 자신의 선택이 스토리와 컴패니언들과의 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개발 중인 게임인 만큼, 전투 시스템은 다소 개선이 필요해 보입니다.
1인칭 시점 기반의 전투는 초기 버전에 비해 발전했지만, 여전히 타격감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있으며, 전투 방식의 다양성이 부족하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2. Avowed 에 대한 유저 반응
Avowed는 공개 이후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지만, 동시에 몇 가지 우려 섞인 반응도 존재합니다.
특히,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다음과 같은 주요 쟁점들이 논의되고 있습니다.
- 3인칭 시점 지원: Avowed는 3인칭 시점을 지원하지만, 게임의 기본 설계는 1인칭 시점에 맞춰져 있어 3인칭 시점 플레이 시 전투나 탐험 경험이 다소 부족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됩니다. 일부 사용자들은 3인칭 시점에 최적화된 전투 시스템과 콘텐츠를 추가하여 플레이 경험을 향상시켜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 엑스박스 독점: Avowed는 엑스박스 콘솔 독점 게임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이로 인해 PS5와 같은 다른 플랫폼 사용자들은 게임을 플레이할 수 없게 됩니다. 일부 사용자들은 엑스박스 독점 정책에 반대하며, 멀티 플랫폼 출시 또는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통한 접근성 확대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반면, 다른 사용자들은 엑스박스 독점 정책을 통해 엑스박스 플랫폼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소니의 콘솔 시장 독과점을 견제할 수 있다는 주장을 펼치기도 합니다.
- 전투 시스템: Avowed의 전투 시스템은 초기 버전에 비해 발전했지만, 여전히 타격감이 부족하고 전투 방식이 다양하지 못하다는 지적이 있습니다. 일부 사용자들은 더욱 강력하고 실감나는 타격감과 다양한 전투 방식을 요구하며, 전투 난이도 조절 옵션을 추가하여 모든 플레이어가 만족스러운 전투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 Pillars of Eternity 시리즈와의 연관성: Avowed는 Pillars of Eternity 시리즈의 세계관을 계승하지만, 일부 사용자들은 Pillars of Eternity 시리즈에서 보여준 방대한 세계관 정보 전달 방식이 Avowed에서도 반복될 경우, 플레이어들에게 피로감을 줄 수 있다는 우려를 표명합니다. 핵심 정보에 집중하고, 다양한 정보 전달 방식을 활용하여 플레이어의 몰입도를 유지해야 한다는 의견이 제시됩니다.
- Obsidian의 개발 역량: Obsidian은 Outer Worlds와 Pillars of Eternity와 같은 훌륭한 RPG를 개발한 경험이 있지만, Outer Worlds의 경우 기대에 못 미쳤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습니다. 일부 사용자들은 Obsidian이 Avowed를 통해 과거의 실수를 반복하지 않고, 기대에 부응하는 완성도 높은 게임을 선보일 수 있을지에 대한 의문을 제기합니다.
3. 결론
Avowed는 Obsidian의 새로운 RPG로서, 흥미로운 스토리, 매력적인 캐릭터, 그리고 깊이 있는 롤플레잉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하지만, 3인칭 시점 지원, 엑스박스 독점 정책, 전투 시스템 개선 등 몇 가지 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Obsidian은 레딧 사용자들의 의견과 게임 저널리스트들의 분석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Avowed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극대화해야 합니다.
3인칭 시점 플레이 경험을 최적화하고, 플랫폼 확장에 대한 유연한 정책을 통해 더 많은 사용자들에게 Avowed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또한, 전투 시스템의 완성도를 높이고, Pillars of Eternity 시리즈와의 차별화를 통해 플레이어들에게 신선한 경험을 제공해야 합니다.
Obsidian이 이러한 과제들을 성공적으로 해결한다면, Avowed는 기대를 뛰어넘는 훌륭한 RPG로 자리매김하고, 게임 업계 전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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