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다크사이더스 신작, 베일 벗은 티저 영상… 어떤 모습으로 돌아올까?

드리프트 2024. 8. 4. 12:44
728x170

 

 

 

묵시록의 4기사가 다시 질주한다!

 

오랜 침묵을 깨고 액션 어드벤처 게임 '다크사이더스' 시리즈의 신작 티저 영상이 공개되어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WHuefHUAX3g

 

 

THQ 노르딕은 8월 2일 Xbox Wire 블로그를 통해 짧지만 강렬한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다크사이더스 시리즈의 귀환을 예고했습니다.

 

 

티저 영상 분석: 묵시록적 분위기 속 숨겨진 힌트들

 

영상은 오래된 동굴의 울림, 용암 속에서 솟아오르는 불꽃, 그리고 신비로운 불꽃으로 타오르는 세 개의 거대한 머리 조각상으로 시작됩니다.

 

이 조각상들은 다름 아닌 다크사이더스 세계관의 핵심 존재인 'Charred Council(타락한 의회)'입니다. 타락한 의회는 묵시록의 4기사를 만들고 그들의 운명을 조종하는 강력한 존재입니다.

 

영상은 타락한 의회가 "HORSEMAN(기사)"이라고 외치는 것으로 마무리되며, 시리즈의 부활과 함께 새로운 기사의 등장 또는 4기사의 재회를 암시합니다.

 

THQ 노르딕은 Xbox Wire 블로그를 통해 "곧 다크사이더스 시리즈의 미래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라며 "하지만 지금은 묵시록의 4기사가 다시 돌아온다는 사실만 알아두세요"라고 전했습니다.

 

 

다크사이더스, 다양한 장르적 변화를 시도하다

 

다크사이더스 시리즈는 2010년 젤다 스타일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첫선을 보였습니다.

 

플레이어는 묵시록의 4기사 중 하나인 'War(전쟁)'를 조작하여 종말 이후의 세계를 탐험하며 천사와 악마의 전쟁에 휘말리게 됩니다. 이후 시리즈는 다양한 장르적 변화를 시도해 왔습니다.

 

2편에서는 'Death(죽음)'를 주인공으로, 아이템 파밍 요소를 강화한 핵앤슬래시 스타일을, 3편에서는 'Fury(분노)'를 주인공으로 소울라이크 스타일을 도입했습니다.

 

2019년 출시된 'Darksiders Genesis'는 'War'와 'Strife(분쟁)'를 주인공으로 디아블로와 유사한 쿼터뷰 시점의 협동 액션 RPG로, 시리즈 중 가장 큰 변화를 보여주었습니다.

 

 

신작, 4인 협동 플레이? Strife의 데뷔? 팬들의 추측 쏟아져

 

이번 신작은 'Darksiders 3'와 '렘넌트' 시리즈를 개발한 Gunfire Games가 맡았습니다.

 

Gunfire Games는 다크사이더스 3편 개발 당시에도 전작 개발진들을 영입하여 시리즈의 정체성을 유지하려는 노력을 보여주었으며, 렘넌트 시리즈를 통해 탄탄한 액션 게임 개발 능력을 입증했습니다.

 

팬들은 이번 신작이 어떤 모습일지 다양한 추측을 내놓고 있습니다.

 

1. 4인 협동 플레이: 티저 영상 속 "The Horsemen will ride again"이라는 대사와 Gunfire Games가 렘넌트 시리즈에서 최대 3인 협동 플레이를 구현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4명의 기사가 함께 플레이 가능한 협동 모드가 도입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2. Strife의 3인칭 액션 데뷔: 아직까지 'Strife'는 자신만의 메인 게임을 갖지 못했습니다. 'Darksiders Genesis'에서 등장했지만, 쿼터뷰 시점이었기에 팬들은 이번 신작에서 'Strife'가 3인칭 액션 게임의 주인공으로 데뷔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Strife'는 다른 기사들과 달리 원거리 전투에 특화된 캐릭터이기 때문에, 렘넌트 시리즈처럼 슈팅 게임 스타일의 전투가 구현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3. 1편 이후의 스토리: 2편과 3편은 1편과 동시간대 또는 이전 시점의 이야기를 다루었기 때문에, 팬들은 이번 신작이 1편의 결말에서 암시되었던 4기사의 재회를 본격적으로 다루고 1편 이후의 스토리를 보여주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음악, 또 하나의 기대 포인트

 

다크사이더스 시리즈는 Jesper Kyd, Gareth Coker 등 유명 작곡가들의 참여로 뛰어난 OST를 자랑해 왔습니다.

 

팬들은 이번 신작에서도 웅장하고 매력적인 음악을 기대하고 있으며, 렘넌트 시리즈의 음악을 담당했던 Rob Westwood의 참여 가능성도 점쳐지고 있습니다.

 

 

기대감 높이는 다크사이더스 신작, 앞으로 공개될 정보에 주목

 

아직까지 THQ 노르딕은 신작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많이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티저 영상 공개를 통해 다크사이더스 시리즈의 부활을 공식적으로 알린 만큼, 팬들의 기대감은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공개될 정보들에 귀추가 주목됩니다.

 

다크사이더스 신작이 어떤 모습으로 돌아올지, 팬들의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 것입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