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마인크래프트 영화 트레일러! 숨겨진 이스터 에그 15가지 파헤치기
마인크래프트 팬들이라면 이번 영화 트레일러에서 눈을 뗄 수 없을 겁니다.
처음 마인크래프트에 접속했을 때 받는 인상은 단순하고 직관적인 세계일 겁니다.
하지만 숙련된 플레이어라면 자신의 마인크래프트 세계가 다른 사람들의 세계와 다르다는 것을 알 뿐만 아니라, 결코 단순하지 않다는 것도 잘 알 겁니다.
이는 곧 '마인크래프트 영화'를 제작하는 사람들이 게임을 잘 아는 팬들을 위해 곳곳에 숨겨놓을 이스터 에그가 정말 많다는 뜻이겠죠.
아마 팬들은 이스터 에그를 발견하고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기쁨의 비명을 지를지도 모릅니다.
바로 이번에 공개된 새로운 트레일러가 그 좋은 예인데요.
https://www.youtube.com/watch?v=8B1EtVPBSMw
여기 최신 트레일러에서 저희가 발견한 가장 주목할 만한 이스터 에그들이 있습니다.
이번 트레일러에서는 영화의 빌런도 공개됐는데요. 혹시 트레일러에서 잘 모르는 작은 부분들이 있다면, Mojang이 마인크래프트용 무료 영화 테마 애드온을 출시했으니 한번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영화 '마인크래프트'는 2025년 4월 4일에 극장에서 개봉합니다.
판다 만들기, 아기 판다 만들기
마인크래프트에서는 적절한 먹이를 주면 다양한 동물을 번식시킬 수 있습니다.
판다의 경우에는 대나무인데요. 트레일러는 두 마리의 어른 판다가 앉아서 대나무를 들고 있는 장면으로 시작하는데, 갑자기 아기 판다가 뿅 하고 나타납니다.
안전한 착지
숙련된 마인크래프트 팬들, 특히 항상 겉날개를 착용하지 않는 분들은 인벤토리에 물 양동이를 꼭 챙겨 다닌다는 것을 잘 압니다.
물은 현실과 마인크래프트 모두에서 낙하 데미지를 줄여주지만, 마인크래프트에서는 물을 놓은 자리에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물 양동이를 바로 아래에 쏟으면 어떤 높이에서 떨어져도 안전하게 착지할 수 있죠.
마치 스티브(잭 블랙)처럼 말입니다.
착지하는 장면에서 바닥에 겉날개 한 쌍이 놓여 있는 것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이아몬드는 부서지지 않아
스티브가 중력을 거스르는 듯 공중에 여러 블록을 설치한 후, 장면이 바뀌어 나탈리(엠마 마이어스)가 다이아몬드 검을 제작하는 모습이 나옵니다.
아주 짧은 순간이지만, 그녀가 마인크래프트 작업대에서 다이아몬드 두 개와 막대기 하나로 정확한 레시피를 사용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녀의 뒤로는 광석에서 주괴를 제련하는 데 사용되는 용광로가 타오르고 있습니다.
이제 포탈로 생각하는군요
스티브와 그의 늑대 데니스는 파손된 포탈을 발견합니다.
이러한 포탈은 마인크래프트 오버월드 곳곳에 흩어져 있는데요.
흑요석 몇 개만 있으면 포탈을 완성할 수 있고, 부싯돌과 강철을 사용해 포탈을 활성화하여 네더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네더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네더는 호글린이나 가스트처럼 우리가 좋아하는 몬스터들로 가득합니다.
이것은 특별히 마인크래프트 게임 이스터 에그는 아니지만, 꼬마 몬스터 중 하나가 보스에게 자신이 만든 그림을 보여줄 때, 그 집이 블록으로 만들어져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스티브가 다가오는 네더 침략에 대해 설명하면서 모든 것이 "시들고 죽을 것"이라고 말하는데요.
이것은 그들이 게임에서 가장 위험한 몬스터 중 하나인 위더와 언젠가 싸워야 할 수도 있다는 의미일까요?
헨리, 날 수 있겠어?
스티브가 반짝이는 천 같은 것을 헨리(세바스찬 한센)와 가렛(제이슨 모모아)의 등에 붙입니다.
그것은 바로 겉날개 슈트인데요, 안전하게 활강하여 착지할 수 있게 해주는 게임 후반부 장비입니다.
폭죽이 있다면 하늘을 날 수도 있습니다.
다이너마이트 폭발!
던(다니엘 브룩스)이 해골 무리에게 "너희들한테 줄 게 있어!"라고 말합니다.
그러고 나서 그녀는 레드스톤으로 연결된 숨겨진 다이너마이트 블록의 레버를 사용하여 해골들을 산산조각냅니다.
완벽하네요!
어떻게 살아남은 거지?!
마인크래프트 팬들이 트레일러를 보면서 가장 의아해할 만한 장면은 가렛이 크리퍼를 때리자 크리퍼가 폭발하면서 그를 날려버리는 순간일 겁니다.
어찌 된 영문인지 그는 죽지 않습니다.
심지어 갑옷도 입지 않았는데 말이죠!
어떻게 살아남은 걸까요?!
레일 타기
캐릭터들이 레일을 타고 가는 장면을 보면, 각 카트마다 정확히 두 명씩 짝을 이루고 있습니다.
레일에는 광산 수레를 밀어주는 동력 레일이 설치되어 있고, 터널에서 나와 햇빛 아래로 나왔을 때, 각 동력 레일이 레드스톤 횃불에 연결되어 전원을 공급하는 다리가 보입니다.
친구 만들기
나탈리는 게임에서처럼 철 블록 4개와 조각된 호박 1개로 철 골렘을 만듭니다.
이 듬직한 친구들은 네더 침략에 대한 훌륭한 방어 수단이 될 겁니다.
자신을 믿으면 무엇이든 탈것이 될 수 있어
트레일러 후반부의 빠른 장면들에서 활을 든 스켈레톤이 거미를 타고 가는 모습이 보이고, 그 뒤를 이어 어린 좀비가 닭을 타고 가는 모습이 보입니다.
후자는 가렛이 알게 되듯이 정말 골칫거리입니다.
숲 속의 미스터리한 저택
숲 속의 저택은 마인크래프트에서 찾을 수 있는 가장 큰 구조물 중 하나인데, 온갖 종류의 방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중 하나는 전투 경기장인데요.
게임에서 저택은 비어 있기 때문에 팬들은 전투 경기장이 무엇을 위한 것인지 추측해 왔습니다.
어쩌면 닭 기수 싸움일 수도 있겠네요!
바보는 어쩔 수 없어
트레일러 마지막에 나오는 주민은 바보입니다.
대부분의 주민은 직업 블록 근처에 놓이면 해당 직업 블록에 맞는 직업을 갖게 됩니다.
하지만 일부 주민들은 일하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바로 바보들이죠. 그들은 늦게 일어나고 늦게 잠자리에 드는데, 이는 만약 어떤 주민이 제니퍼 쿨리지에게 치인다면 그건 바보일 거라는 의미입니다.
그의 초록색 옷과 애초에 길 한가운데 있었다는 사실로 알 수 있습니다.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몬스터 헌터 와일즈(Monster Hunter Wilds) PC 버전의 충격적인 성능 문제와 대안 가이드 (0) | 2025.03.02 |
---|---|
몬스터 헌터 와일즈 모든 몬스터 총정리 - 위치, 약점, 공략법 (0) | 2025.03.02 |
Lies of P 새로운 DLC 'Overture': 프리퀄 이야기와 강화된 전투 (0) | 2025.02.15 |
아서왕 전설 기반 액션 RPG '타이드 오브 애니힐레이션', DMC와 FF16을 섞었다고?! (0) | 2025.02.15 |
윈도우 10 vs 윈도우 11: 게이머를 위한 선택 가이드 (0) | 2025.02.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