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Guerrilla Games, 왜 'Killzone'에서 'Horizon'으로 방향을 전환했을까요?

드리프트 2024. 10. 23. 22:02
728x170

Guerrilla Games, 왜 'Killzone'에서 'Horizon'으로 방향을 전환했을까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Guerrilla Games가 왜 'Killzone' 시리즈를 마무리하고 'Horizon' 시리즈에 집중하게 되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Guerrilla Games의 새로운 도전

 

Guerrilla Games는 오랫동안 어둡고 현실적인 FPS 게임인 'Killzone' 시리즈로 유명했는데요.

 

하지만 팀 내부에서는 새로운 방향을 모색하고자 하는 움직임이 있었다고 합니다.

 

아트 디렉터 Roy Postma는 "팀으로서 우리는 'Killzone' 작업을 마무리했습니다.

 

스튜디오로서 팔레트를 새롭게 하고 싶었기 때문에 'Killzone'과는 정반대의 것을 선택했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Horizon' 시리즈의 탄생

 

이러한 결단으로 탄생한 것이 바로 'Horizon Zero Dawn'입니다.

 

기계 생명체들이 지배하는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를 배경으로 한 오픈 월드 액션 RPG인데요.

 

주인공 Aloy의 모험을 통해 인간과 자연, 기술의 조화를 그려냈습니다.

 

개발진은 모든 연령대와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와 캐릭터를 만들고자 했다고 하는데요.

 

"가족과 친구를 찾고, 세상에서 자신의 자리를 찾는 이야기"를 담고 싶었다고 합니다.

 

 

커뮤니티의 다양한 반응

 

커뮤니티 유저들은 Guerrilla Games의 이러한 변화에 다양한 의견을 내고 있습니다.

 

일부는 개발자들이 자신의 창의성을 발휘하기 위해 새로운 프로젝트로 이동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Horizon' 시리즈가 큰 성공을 거두었기 때문에 스튜디오의 결정이 옳았다는 의견도 있는데요.

 

반면에 'Killzone' 시리즈를 그리워하는 팬들도 많습니다.

 

독특한 세계관과 무게감 있는 FPS 스타일을 다시 경험하고 싶어 하는데요.

 

하지만 이들은 개발자들이 열정을 가지고 만들지 않는다면 좋은 결과물이 나오기 어렵다는 것을 이해하고 있습니다.

 

또한 몇몇 유저들은 게임 업계가 광고 수익과 클릭 수에 지나치게 의존하고 있어, 자극적인 제목이나 방향성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고 지적합니다.

 

하지만 Guerrilla Games의 경우, 진정으로 새로운 도전을 원했기 때문에 이러한 변화가 자연스러운 흐름이라고 보는 시각도 있습니다.

 

 

'Lego Horizon Adventures'로의 확장

 

현재 Guerrilla Games는 영국의 Studio Gobo와 협력하여 'Lego Horizon Adventures'를 개발 중인데요.

 

레고 특유의 유쾌하고 가벼운 분위기로 'Horizon'의 세계를 재해석하고 있습니다.

 

개발진은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사람들을 웃게 만드는 것은 우리에게도 새로운 경험입니다."라고 말하며, 새로운 시도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미래를 향한 움직임

 

커뮤니티 유저들은 개발자들이 자신들이 열정을 느끼는 작품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입을 모으고 있습니다.

 

'Killzone'이든 'Horizon'이든, 개발자들의 진심이 담긴 작품이 더 좋은 결과를 가져온다는 것인데요.

 

앞으로 Guerrilla Games가 어떤 새로운 도전을 이어갈지 기대해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