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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Assassin’s Creed Shadows) 지연: 내부의 복잡한 맥락과 사용자 반응

드리프트 2024. 10. 1. 18: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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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Assassin’s Creed Shadows) 지연: 내부의 복잡한 맥락과 사용자 반응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Assassin’s Creed Shadows)의 출시가 2025년 2월로 연기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 지연은 단순한 결정이 아닌 다양한 복잡한 요인들이 얽혀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 지연이 발생한 배경과 사용자들의 반응을 살펴보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RJEIPxrwr5s

 

 

게임 지연의 배경

Ubisoft는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의 지연을 “게임을 다듬고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스타워즈 아울로즈(Star Wars Outlaws)의 출시에서 얻은 교훈을 반영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한 부분인데요.

 

내부 소식에 따르면, 개발팀은 몇 달 전부터 지연을 요청했으나, 그동안 무시되어왔습니다.

 

하지만 아울로즈의 판매 실적이 저조하게 나타나자 Ubisoft는 이 문제를 심각하게 받아들이게 되었습니다.

 

특히, 게임의 주인공인 야스케(Yasuke)에 대한 역사적 논란이 일어났습니다.

 

사용자들은 “야스케는 역사적 인물인데, Ubisoft가 그를 어떻게 다룰지에 대한 불안감이 크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논란은 게임의 스토리와 캐릭터 개발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개발팀은 그의 이야기와 등장 방식을 수정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야스케의 서사를 조정하고 역사적 사실에 부합하도록 건축 세부 사항을 수정하는 작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사용자들의 반응

사용자들은 이번 지연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한 사용자는 “이런 역사적 인물이 주인공이 되는 것이 위험할 수 있다”고 말하며, “아무리 게임이지만 역사적 인물의 서사를 마음대로 바꾸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다른 사용자는 “야스케라는 인물은 역사적 사실이 부족하기 때문에 Ubisoft가 마음대로 스토리를 만들어낼 수 있는 여지가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또한, 많은 사용자들은 “게임의 역사적 정확성을 확보하는 것이 우선이지만, 사용자들이 원하는 게임 경험도 고려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야스케와 같은 역사적 인물의 이야기를 다루는 것에 대한 불안감이 크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는 Ubisoft가 역사적 인물을 다루는 데 있어 얼마나 조심스러워야 하는지를 잘 보여주는 대목입니다.

 

광고와 사용자 경험

이번 변화는 단순히 게임의 지연에 그치지 않고, 사용자 경험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사용자들은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불필요한 정보를 봐야 한다”고 불만을 표출했습니다.

 

“광고가 아닌, 내가 원하는 게임의 정보를 보고 싶다”는 의견이 많았고, 이런 변화가 사용자들에게 불만을 주고 있다는 점은 분명합니다.

 

일부 사용자들은 “이런 광고 문제로 인해 PS5를 오프라인으로 두는 것이 최선”이라는 의견도 내놓았습니다.

 

이들은 “인터넷 연결을 끊으면 광고 없는 게임 경험을 할 수 있다”며, PS5의 광고 침범을 피하기 위한 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대안과 사용자 선택

이런 광고 문제는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부 사용자는 스팀 덱(Steam Deck)으로의 전환을 고려하고 있으며, “스팀 덱은 광고가 없고, 더 많은 사용자 정의가 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한 사용자는 “스팀 덱에서 에뮬레이터를 쉽게 설치할 수 있어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다”고 덧붙이며, PC 게임의 장점을 강조했습니다.

 

또한, “광고 문제를 피하기 위해 PS5를 오프라인으로 설정할 수 있다”고 전한 사용자도 있습니다.

 

이들은 “인터넷 연결을 끊으면 광고 없는 게임 경험을 할 수 있다”며, PS5의 광고 침범을 피하기 위한 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결론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의 출시 지연은 개발팀이 역사적 정확성을 확보하고,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중요한 결정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사용자들은 이러한 변화가 자신의 게임 경험을 해치고 있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Ubisoft가 앞으로 어떻게 이 문제를 해결할지, 그리고 사용자들의 목소리를 얼마나 반영할지는 지켜봐야 할 과제입니다.

 

게임의 역사적 인물인 야스케가 어떻게 묘사될지, 그리고 게임이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지에 대한 관심이 커질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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