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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PC 포팅의 숨겨진 이야기, 알아볼까요?

드리프트 2024. 9. 22. 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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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PC 포팅의 숨겨진 이야기, 알아볼까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가 어떻게 PC로 포팅되었는지 알아볼까요?

 

많은 분들이 이 멋진 게임이 어떻게 PC로 옮겨졌는지 궁금해하실 텐데요. 개발자들의 노력과 기술적인 도전 과제들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DX12와 새로운 기술의 도입

 

먼저,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는 이전 작품과 달리 DirectX 12(이하 DX12)를 도입했는데요.

 

DX12 Ultimate의 기능들을 활용하여 CPU의 명령 리스트 생성과 리소스 관리가 더욱 콘솔에 가까워졌습니다.

 

특히, 바인드리스 리소스 관리(bindless resource management)를 통해 자원을 효율적으로 다룰 수 있게 되었죠.

 

 

셰이더 컴파일 스터터 문제 해결

 

PC 게이머들에게는 셰이더 컴파일 시 발생하는 스터터링이 큰 골칫거리인데요.

 

개발팀은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모든 셰이더 프리셋을 오프라인에서 미리 컴파일하는 방식을 선택했습니다.

 

이를 통해 게임 플레이 중 프레임 드랍 없이 매끄러운 경험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압축과 디컴프레션의 딜레마

 

PS5에는 전용 하드웨어 디컴프레서가 있지만, PC에는 그런 장치가 없어 압축된 데이터를 푸는 데에 부담이 있습니다.

 

그래서 개발팀은 성능과 안정성을 위해 일부 자산의 압축을 포기하고 디스크 공간을 더 사용하기로 결정했는데요.

 

그 결과 게임의 설치 용량이 커졌지만, 플레이어들은 더 나은 성능을 즐길 수 있게 되었죠.

 

 

VRAM 관리와 텍스처 품질

 

라그나로크는 PS5 타이틀로서 고해상도 텍스처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PC에서는 다양한 VRAM 용량의 GPU를 지원하기 위해 텍스처 캐시의 크기를 동적으로 조절하는 방식을 도입했습니다.

 

이를 통해 6GB부터 20GB 이상의 VRAM을 가진 GPU까지 폭넓게 지원한다고 합니다.

 

32:9 슈퍼 울트라 와이드 지원

 

게임을 32:9 비율로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많은 애니메이션 작업이 추가로 필요했다고 하는데요.

 

캐릭터의 움직임이나 카메라 워크 등 보이지 않던 부분까지 신경 써야 했기 때문입니다.

 

UI 역시 다양한 화면 비율에 맞게 조정되어 플레이어들에게 더욱 몰입감 있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오디오 이슈와 컨트롤러 지원 문제

 

일부 플레이어들은 특정 상황에서 오디오가 묵음 처리되거나 컨트롤러 지원에 문제가 있다는 피드백을 주고 있는데요.

 

개발팀에서는 이러한 문제들을 인지하고 있으며, 향후 패치를 통해 개선할 것으로 보입니다.

 

마치며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의 PC 포팅은 개발자들의 깊은 고민과 노력이 담긴 결과물인데요.

 

기술적인 한계와 다양한 플랫폼의 특성을 극복하며 멋진 작품을 만들어냈습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고퀄리티의 콘솔 게임들이 PC로 더욱 많이 출시되길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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