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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r Wars Jedi: Survivor 패치 9 - 성능 개선은 되었지만 여전히 남은 문제들

드리프트 2024. 9. 20. 1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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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r Wars Jedi: Survivor 패치 9 - 성능 개선은 되었지만 여전히 남은 문제들

Star Wars Jedi: Survivor - 패치 9로 PC 성능이 개선되었을까? 여전히 남은 문제들

Star Wars Jedi: Survivor는 출시 이후 많은 게이머들 사이에서 성능 문제로 논란이 되었는데요.

 

특히 PC 버전은 심각한 최적화 문제로 인해 기대했던 만큼의 성능을 보여주지 못했습니다.

 

최근 출시된 패치 9가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해줄 것이라는 기대가 있었지만, 여전히 완벽한 해결과는 거리가 멀어 보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패치 9로 인해 어떤 점들이 개선되었는지, 그리고 여전히 남아있는 문제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패치 9: 개선된 부분은 무엇일까?

패치 9는 성능 최적화와 관련된 여러 요소를 개선했다고 합니다.

 

특히 Shader 컴파일 문제와 프레임 속도 개선이 주요한 변화로 꼽혔습니다.

 

한 유저는 "이제 게임을 처음 시작하거나 드라이버를 새로 설치했을 때만 Shader 컴파일이 발생한다"며, 기존에 매번 게임을 실행할 때마다 발생했던 비효율적인 Shader 컴파일 문제가 해결된 것 같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Ray Tracing을 사용하는 경우, 성능이 이전보다 크게 향상되었다는 점도 긍정적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일부 유저들은 "Ray Tracing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프레임 속도가 평균 10~15% 증가했다"며, 특히 Koboh 지역에서 성능이 눈에 띄게 개선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여전히 남아있는 문제들

 

하지만 패치 9가 모든 문제를 해결하지는 못했습니다.

 

예를 들어, DLSS가 제대로 적용되지 않는 버그가 여전히 존재한다고 합니다.

 

한 유저는 "DLSS를 활성화했는데 성능이 전혀 변하지 않아서, 결국 게임을 재시작해야 제대로 적용되었다"고 말하며, 이러한 버그가 여전히 남아있다는 점을 지적했습니다.

 

또한, Traversal Stutter 문제가 완전히 해결되지 않았다는 의견도 많습니다.

 

한 유저는 "프레임 타임 스파이크가 여전히 존재하고, 특히 Ray Tracing을 켜면 성능이 크게 떨어진다"고 말하며, 게임이 여전히 매끄럽지 않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또 다른 유저는 "게임이 여전히 근본적으로 최적화가 덜 된 것 같다"며, 이 문제가 쉽게 해결될 것 같지 않다는 의견을 덧붙였습니다.


엔진 문제인가, 개발 문제인가?

많은 유저들이 이 게임의 성능 문제의 원인이 무엇인지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한 유저는 "Unreal Engine은 수많은 게임에 사용되고 있지만, Star Wars Jedi: Survivor는 엔진 문제로 성능이 엉망이 된 것 같다"며 엔진 자체의 한계를 의심했습니다.

 

그러나 다른 유저는 "문제는 엔진이 아니라, 게임이 너무 큰 환경을 처리하려다 보니 발생하는 최적화 문제"라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개발팀의 리소스 문제도 언급되었습니다.

 

한 유저는 "출시 후 지원하는 개발 팀이 매우 적다"며, 복잡한 코드를 소수의 개발자가 관리하는 것이 문제 해결을 더디게 만들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PC 외의 플랫폼은 괜찮을까?

PC 버전의 성능 문제는 주로 언급되었지만, 콘솔 버전에서도 일부 문제가 보고되고 있습니다.

 

한 PS5 유저는 "PS5에서도 여전히 화면 찢김 현상과 밝은 점들이 나타난다"고 말하며, PC뿐만 아니라 콘솔에서도 최적화가 완벽하지 않음을 지적했습니다.

 

반면, Xbox 버전에서는 상대적으로 더 나은 성능을 보였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한 Xbox 유저는 "그래픽 품질은 다소 낮지만, 스터터링이 없어 게임을 훨씬 더 즐길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마무리하며: 패치 9는 충분했을까?

결론적으로, 패치 9Star Wars Jedi: Survivor의 성능을 어느 정도 개선했지만, 여전히 많은 문제들이 남아있는 상태입니다.

 

Shader 컴파일 문제나 Ray Tracing 성능은 개선되었지만, DLSS 버그나 Traversal Stutter 같은 문제들은 여전히 게임 플레이 경험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게이머들은 이 게임의 근본적인 최적화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한, 완벽한 성능을 기대하기는 어렵다는 의견을 내놓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업데이트에서 더 나은 개선이 이루어지길 기대하며, 이번 패치가 완벽한 해결책은 아니었음을 인지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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