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가전

CES 에서 만난 가전제품, 청결과 안전을 책임지다

드리프트 2021. 3. 22. 18:16
728x170

 

 

세계 최대 규모 ICT 융합 전시회 ‘CES’를 아시나요?

 

매년 1월 초에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는 국내·외 유수 기업들이 모여 첨단 기술과 서비스를 설명하는 전시회입니다.

 

하지만, 올해는 전 세계를 강타한 COVID 19의 영향으로 CES 개최 이후 처음으로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죠.

 

CES에서 LG전자는 매년 혁신을 동반한 신상품으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올해는 어떤 자사 제품과 기술력을 전 세계에 선보일지 함께 확인해보겠습니다.

 

 

LG전자 가상전시관에서 만난 첨단 위생가전

 

 

CES 2021에서 LG전자의 슬로건은 “LIFE IS ON – Make yourself @ HOME (소중한 일상은 계속됩니다. LG와 함께 당신의 홈 Life를 편안하게 누리세요)”입니다.

 

뉴노멀 시대에 맞춰 고객의 삶에 가치를 제공하는 제품, 생활 편의 서비스로 확장되는 ThinQ 플랫폼의 진화를 보여주고 있죠.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편리하게 확인하고, 전시를 즐길 수 있도록 LG CES 2021은 4가지 섹션(Life is ON(인터넷방송관) / Virtual Experience(가상 전시관) / LG SIGNATURE in Las Vegas / Life’s Good Studio)으로 나뉘어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은 2월 15일까지 마이크로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죠.

 

COVID 19의 영향으로 ‘건강’과 ‘위생’은 우리 일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키워드가 되었습니다.

 

LG전자는 이 키워드를 겨냥한 첨단 제품을 CES 2021에서 선보였습니다.

 

 

건강과 위생이 어떻게 가전 속에 스며들었는지 가상전시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떤 제품들이 소개되었는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최고 혁신상에 빛나는 인스타뷰 냉장고 (LG InstaView Refrigerators)

 

 

처음으로 함께 볼 제품은 2021년형 인스타뷰 냉장고입니다.

 

2020년 10월 출시한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 컬렉션으로 처음 선보여 국내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이끌어 낸 심리스 인스타뷰(Seamless InstaView, 국내명 : 풀 글라스 노크온) 디자인을 확대 적용시킨 제품입니다.

 

기존 디자인에 오른쪽 상단 도어 전체를 글라스로 마감해 보다 깔끔하고 고급스럽게 디자인되었죠.

 

디자인뿐만 아니라, 기능도 훌륭합니다. 도어를 노크하면 내부 조명이 켜지면서 보관 중인 음식물의 종류와 양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노크온 기능’으로 문을 여닫는 횟수를 줄일 수 있어, 냉기 유출을 줄일 수 있습니다.

 

기존 모델 대비 23% 이상 커진 노크온 화면은 소비자의 일상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주죠.

 

 

이외에도 2021년형 인스타뷰 냉장고는 UV나노(UVnano)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UVnano는 UV(자외선) LED와 자외선의 파장 단위인 나노미터(Nanometer)를 합성한 단어입니다.

 

UV LED를 사용해 물이 나오는 출수구에 남아있을 수 있는 세균을 제거하는 것이죠.

 

글로벌 시험 인증기관 TUV 라인란드(TUV Rheinland)가 시험한 결과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을 99.99% 제거해 그 우수성을 입증했습니다.

 

 

또한, 냉동칸 가장 위쪽 선반에서는 지름 약 5cm의 구형(球形) 얼음인 크래프트 아이스를 제조할 수 있습니다.

 

반대편 왼쪽 도어 전면에 위치한 디스펜서는 각 얼음, 조각 얼음 등 제조할 수 있도록 하여 소비자들의 다양한 기호를 맞출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제품의 또 다른 혁신적 요소는, 음성인식 기능을 탑재했다는 것입니다.

 

사용자가 냉장고 앞에서 ‘하이 엘지!’라고 부른 후 ‘냉장고 문 열어줘’라고 말하면, 냉장고 문이 열립니다.

 

식품이나 그릇 등을 양손 가득 들고 있을 때,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이죠.

 

이 밖에도 ‘냉수 설정해 줘’, ‘각얼음 설정해 줘’ 등 다양한 음성인식 기능으로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 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로부터 CES 2021 최고 혁신상에 선정되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깨끗한 공기를! 퓨리케어 마스크 (LG PuriCare Mask)

 

 

다음은 ‘LG 퓨리케어 마스크’입니다.

 

미세먼지로 인해 공기청정기가 필수 가전이 된 요즘,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는 제품입니다.

 

LG전자 퓨리케어 공기청정기의 특허 기술 및 노하우가 담겨 있는 전자식 마스크로, 고려대학교 산업경영공학부 인간공학연구실과 함께 사람의 안면 유형을 분석해 얼굴 형태에 잘 맞게 설계되었습니다.

 

이 마스크 사용자는 일반 공기가 아닌 마스크 앞면에 위치한 2개의 헤파필터(H13 등급)를 통과한 공기를 마실 수 있습니다.

 

마스크로 유입되는 공기의 양은 각각의 헤파필터 아래에 장착된 초소형 팬을 통해 조절할 수 있죠.

 

 

또한 ‘호흡 인지 알고리즘’이 적용된 센서가 있어 숨을 쉴 때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호흡 시 발생하는 압력을 감지해 사용자가 숨을 들이마실 때는 팬의 속도를 높여 마스크 안으로 들어오는 공기량을 늘리고, 숨을 내쉴때는 속도를 줄여주죠.

 

기술의 핵심인 헤파필터는 교체가 가능해 언제든지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덧붙여 LG 퓨리케어 마스크에는 820mmAh 용량의 배터리가 탑재되었습니다.

 

저속 모드에서 최대 8시간, 고속모드에서 최대 2시간 사용이 가능하죠.

 

함께 제공되는 케이스에는 UV(자외선) 나노 살균 기술이 적용되어 단 30분 만에 99.99% 유해 세균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언제 어디서든 오염되지 않은 깨끗한 공기를 마실 수 있습니다.

 

 

세계로 진출하는 기술력,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온수기 (LG Dual Inverter Heatpump)

 

 

보일러가 보편화된 국내 시장과 달리 유럽, 북미 등 해외에는 전기온수기를 사용하는 가정, 고객들이 많습니다.

 

LG전자는 이 시장을 노리고 내년 1분기부터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등 유럽은 물론 북미에서도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온수기 신제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입니다.

 

200리터와 270리터 등 두 가지 용량으로 출시 예정이며, 평소보다 온수 사용량이 많을 경우에는 온수가 끊기지 않도록 물을 데워주는 보조 히터도 들어있다는 특징이 있죠.

 

 

이번 신제품에 탑재된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방식은 냉매를 압축하고 순환시키는 과정에서 생기는 응축열을 이용해 물을 데워 에너지 효율을 높입니다.

 

전기를 이용해 물탱크를 직접 가열하는 기존 히터 방식의 온수기보다 에너지 사용량을 최대 74% 절약할 수 있죠.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는 국내 건조기 시장의 빠른 성장을 이끌어온 트롬 건조기의 핵심기술입니다.

 

냉매를 압축하는 실린더가 2개인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는 일반적인 컴프레서에 비해 제품의 성능이 뛰어납니다.

 

또한, 시중의 히트펌프 온수기가 대부분 정속형 컴프레서를 채택한 것에 비해 LG전자의 차별화된 인버터 기술이 적용된 것도 장점이며, 이 두 가지 기술은 제품의 에너지 효율을 높여줍니다.

 

또한, 무선 인터넷으로 연동도 가능해 고객들은 스마트폰의 LG ThinQ 앱으로 제품의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제어할 수 있죠.

 

이 제품은 차별화된 기술력을 인정받아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 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가 매년 세계 최대 IT 전시회 CES 개막을 앞두고 혁신적인 제품들에 수여하는 CES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아울러,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세계적인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와 iF 디자인 어워드를 모두 수상해 성능과 디자인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데 성공한 제품이죠.

 

 

일상을 더 편리하게 바꿔주는 코드제로 A9 시리즈

 

 

이미 국내에서도 많은 분들이 사용하면서 그 우수성을 인정받은 바 있는 무선 청소기 코드제로 A9 시리즈. 이번 CES 2021 가상 전시관에서 공개된 코드제로 A9S는 신개념 청소기 거치대를 탑재한 첫 번째 모델입니다.

 

이 거치대는 단순 거치 용도가 아닌 충전과 함께 원터치로 먼지 비움 기능 작동 시 먼지 통을 자동으로 비울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청소툴을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하죠. 별도로 먼지 통을 분리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편리하고, 거치대 내부 먼지봉투는 용량이 넉넉해 3달에 한 번만 봉투를 교체하면 됩니다.

 

여기에 추가로 ‘파워드라이브 물걸레’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연결하면 청소기 한 대로 먼지 흡입과 물걸레 청소 모두 가능하며, 자동 물 공급 시스템을 통해 물걸레가 마르지 않고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죠.

 

특히, 사용자가 총 3단계(정지, 1단계, 2단계)로 물 공급량을 선택할 수 있어 청소 방식이나 바닥 재질에도 대응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탈부착이 가능한 대용량 배터리 2개를 이용하면 청소 시간은 최대 120분이 늘어나며, 헤파필터를 포함한 5단계 미세먼지 차단시스템을 적용해 청소 중 흡입된 미세먼지가 제품 밖으로 다시 배출되지 않도록 합니다.

 

필터를 청소할 시기와 이물로 인한 흡입구 막힘 여부 역시 디스플레이에 표시됩니다.

 

LG 씽큐 앱과 연결하면 청소기의 고장 원인과 해결 방법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집 안 청소뿐만 아니라 더욱 손쉽게 관리까지 가능해 소비자에게 높은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요리도 스마트하게! LG 에어수비드 인스타뷰 씽큐 오븐 (LG Air sous vide Instaview ThinQ Oven)

 

 

요리를 즐기는 고객을 위해 에어수비드, 인공지능 쿡, 노크온 등 LG만의 차별화된 기능과 편의성을 모두 갖춘 ‘LG 에어수비드 인스타뷰 씽큐 오븐’도 이번 CES 2021에서 공개했습니다.

 

 

위쪽은 가스레인지, 아래쪽에는 오븐이 탑재된 일체형 구조로 설계되었습니다.

 

일체형이로 깔끔한 디자인이 돋보이지만,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음식을 미지근한 온도로 천천히 익혀 수분은 유지하면서 재료 본연의 맛과 식감을 살려주는 수비드 조리법을 사용할 수 있는 에어수비드 기능이 탑재되었다는 점입니다.

 

특히 에어수비드는 유사 제품과 달리 전용 기기, 물, 수조 등 별도 준비물 없이도 사용 가능합니다.

 

소비자가 오븐에 진공 포장된 식재료를 넣고 원하는 온도를 설정하면 오븐이 일정한 온도의 공기를 내보내 음식을 오랫동안 골고루 익혀냅니다.

 

 

인공지능쿡(해외명 : Scan to Cook) 은 LG전자가 지난해 국내에서 디오스 광파오븐에 처음 선보인 기능입니다. 

 

고객이 무선 인터넷(Wi-Fi)을 탑재한 오븐과 스마트폰의 LG 씽큐(LG ThinQ) 앱을 연동시킨 뒤, 스마트폰으로 냉동식품의 바코드를 찍으면 오븐이 자동으로 최적의 조리법 찾아줍니다.

 

또한, 노크온 기능도 탑재해 전면 도어를 노크하면 안쪽 조명이 켜져 음식의 조리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죠.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에어프라이 기능도 있어 용량이 큰 음식도 바삭하게 조리할 수 있습니다.

 

3~4인용의 감자튀김, 프라이드치킨 등 튀김류 음식을 한 번에 조리할 수 있어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마지막으로 이지클린 소재를 적용해 세제 없이 물만 사용해도 청소할 수 있습니다.

 

청소할 때, 애를 먹곤 했던 가스레인지 상판, 오븐 안쪽에 이지클린 소재가 적용되어 기름때와 얼룩 제거 청소 시 더욱 수월하게 할 수 있습니다.

 

 

가치에 디자인을 더하다, LG 오브제컬렉션(LG ObjetCollection)

 

 

가상 전시관에서 마지막으로 만나볼 수 있는 제품은 ‘LG 오브제 컬렉션’입니다.

 

집 전체의 공간 인테리어를 완성하는 LG 오브제 컬렉션의 가치를 소비자들이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CES 2021 전시회 마이크로 페이지에서 온라인 체험도 가능합니다.

 

이곳에서는 지난해 10월 출시한 상 냉장 하 냉동 냉장고, 빌트인 타입 냉장고, 김치냉장고, 1도어 냉장·냉동·김치 컨버터블 냉장고, 식기세척기, 광파오븐, 정수기, 워시 타워, 스타일러까지 생활가전 제품 11종을 만나볼 수 있죠.

 

 

LG 오브제 컬렉션은 밀레니얼, X세대, 베이비부머 등 다양한 세대가 선택할 수 있는 최고의 색상 선정을 위해 색채연구소 팬톤컬러연구소(Pantone Color Institute)와 오랜 기간 협업을 진행했는습니다.

 

인테리어에 맞춰 선택할 수 있는 소재 역시 프리미엄 가구에 사용되는 페닉스를 비롯해 스테인리스, 글라스, 메탈 등 다양한 재질 선정에 심혈을 기울였죠.

 

특히 집안 전체 인테리어 톤과 조합되도록 다양한 재질, 색상을 소비자가 직접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어 스타일과 개성에 맞는 연출이 가능한합니다.

 

새로운 제품들이 앞으로 더 출시될 예정이라고 하니 기대해봐도 좋겠죠?

 

 

라스베이거스가 아닌 온택트로 진행되는 CES 2021

 

세계 최대 ICT 융합 전시회인 CES가 1967년 막을 올린 뒤, 온라인으로 행사를 진행되는 것은 55년 만에 처음 있는 일입니다.

 

오프라인 체험이 안되어 아쉬운 분도 있겠으나, 온라인으로 진행하여 오히려 많은 고객에게 다양한 경험을 줄 수 있다는 장점도 있는 것 같은데요.

 

지금 LG전자의 가상 전시관에 방문해, 편안함 속에 깃든 기술의 혁신과 조우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