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몬스터 헌터 와일드 팔리코 배치와 대기 설정 방법: 고양이 동료 활용 가이드

드리프트 2025. 3. 3. 20:57
728x170

몬스터 헌터 와일드 팔리코 배치와 대기 설정 방법: 고양이 동료 활용 가이드

오늘은 Monster Hunter Wilds에서 여러분의 귀여운 동료인 팔리코를 어떻게 배치하거나 대기 상태로 설정할 수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해 볼 건데요.

이 게임에서는 팔리코를 배치해서 퀘스트에 함께 데려가 전투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팔리코는 Monster Hunter 시리즈의 사랑스러운 두 발로 걷는 고양이 동료인데요.

Monster Hunter Wilds에서는 여러분의 헌터와 함께 모험을 떠날 팔리코를 직접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외형을 바꾸고 싶다면 언제든지 변경할 수도 있죠.) 기본적으로 이 녀석은 거의 항상 여러분 곁에 머물러 있는데요.

다만, 퀘스트에 함께 데려가고 싶지 않은 경우도 있을 수 있죠.

그래서 이번 가이드에서는 팔리코 배치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그리고 Monster Hunter Wilds에서 팔리코를 배치하거나 대기 상태로 설정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려드릴 건데요.

자, 그럼 본격적으로 알아볼까요?


1. 팔리코 배치와 대기의 차이점

팔리코는 몬스터 전투에서 솔로 헌터나 듀오 헌터를 지원해주는 사랑스러운 고양이 같은 NPC 동료인데요.

Monster Hunter Wilds에서는 팔리코의 배치 상태를 설정해서 이 녀석이 퀘스트나 기타 임무에 함께할지 말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배치 상태를 “대기(standby)”로 설정하면, 팔리코는 몬스터 전투 같은 퀘스트에 여러분과 함께 가지 않게 되는데요.

그래도 퀘스트나 임무를 진행하면서 경험치는 계속 쌓이게 됩니다.

그렇다면 왜 “대기”를 선택하고 싶을까요?

아마도 혼자 싸우는 걸 선호해서 몬스터의 어그로를 전부 여러분에게 집중시키고 싶거나, 더 큰 솔로 도전을 즐기고 싶을 때 유용할 수 있겠죠.

반대로 배치 상태를 “배치(deploy)”로 설정하면, 팔리코는 여러분이 퀘스트나 기타 임무를 수행할 때 함께하게 되는데요.

이 경우 팔리코는 마치 협동 플레이 파트너처럼 행동하게 됩니다.

다만, 협동 파티에 헌터가 세 명 이상이 되면 모든 헌터의 팔리코는 퀘스트가 끝날 때까지 자동으로 배치가 해제된다는 점을 기억해야 합니다.


2. Monster Hunter Wilds에서 팔리코를 배치하거나 대기 상태로 설정하는 법

 
Monster Hunter Wilds에서 텐트 안의 헌터가 팔리코 배치 메뉴를 보고 있는 모습

Monster Hunter Wilds에서 팔리코의 배치 상태를 변경하려면, 먼저 아무 텐트나 찾아서 안으로 들어가야 하는데요.

텐트 안으로 들어가면, 메뉴를 “팔리코 메뉴(Palico Menu)”로 이동한 뒤 “팔리코 배치 상태(Palico Deployment Status)”라는 옵션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러면 여러분은 팔리코를 배치해서 사냥에 데려갈지, 아니면 대기 상태로 설정해서 함께 가지 않도록 할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배치(deploy)’ 옵션이 회색으로 표시되어 선택할 수 없는 상태라면, 이미 팔리코가 배치된 상태라서 전투에 함께할 준비가 되어 있다는 뜻입니다.


이렇게 Monster Hunter Wilds에서 팔리코를 배치하거나 대기 상태로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여러분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팔리코를 활용해서 멋진 사냥을 즐겨보세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