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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의 최신 M5: 놀라운 출력과 무게 논란, 그리고 하이브리드 스포츠 세단의 미래

드리프트 2024. 12. 1. 1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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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의 최신 M5: 놀라운 출력과 무게 논란, 그리고 하이브리드 스포츠 세단의 미래

BMW의 2025 M5: 놀라운 휠 출력과 무게 논란, 그리고 하이브리드 스포츠 세단의 미래

https://www.youtube.com/watch?v=q3kxC6IokKo

 

BMW의 새로운 2025 M5가 다이노(Dyno) 테스트에서 휠 마력 696마력을 기록하며, 공식적으로 발표된 수치를 크게 능가하는 성능을 보여주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BMW는 전통적으로 보수적인 성능 수치를 발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이번 M5는 그 기대를 훨씬 뛰어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그러나 이와 함께 무게 증가와 하이브리드 시스템 도입에 따른 논란도 이어지고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새로운 M5의 성능, 무게 논란, 그리고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장단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휠 마력 696마력: BMW의 보수적인 공식 수치를 초과하는 성능

BMW는 종종 공식적으로 발표된 마력 수치보다 실제로 더 높은 성능을 발휘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번 M5의 경우에도 다이노 테스트에서 휠 마력 696마력과 730 lb-ft의 토크를 기록하며, 공식 발표된 717마력과 738 lb-ft를 훨씬 초과했습니다.

 

일반적으로 휠 마력과 엔진 크랭크 마력 사이의 손실을 약 15%로 계산할 때, 이 차량은 약 820마력에 달하는 출력을 낼 수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심지어 손실을 보수적으로 10%로 잡더라도 여전히 약 773마력의 출력을 보여주는 만큼, BMW가 공식 수치를 보수적으로 발표하고 있음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전략은 BMW가 실제 성능으로 고객들에게 놀라움을 주려는 의도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특히 M5와 같은 고성능 모델은 브랜드의 기술적 역량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역할을 하기 때문에, 이러한 접근 방식은 고객들에게 긍정적인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2. 5400파운드의 무게 논란: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장단점

하지만 M5의 높은 성능에도 불구하고, 그 무게는 많은 논란의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새로운 M5는 약 5400파운드로, 이전 모델보다 약 1000파운드 더 무거워졌습니다.

 

무게가 증가한 주요 원인은 V8 엔진과 함께 추가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시스템 때문입니다.

 

이 시스템은 전기 모터와 배터리 팩을 포함하고 있어 차량의 총중량을 크게 증가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합니다.

 

일부 사용자들은 "스포츠 세단으로서의 본질을 잃어버린 것이 아니냐"며 우려를 표하고 있습니다.

 

특히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제공하는 전기 주행 모드가 고성능을 추구하는 M5에서는 "쓸모없는 기능"이라는 지적도 있습니다.

 

그러나 BMW는 유럽의 엄격한 배출가스 규제를 충족하기 위해 이러한 선택을 할 수밖에 없었다는 점에서 이해가 필요합니다.

 

BMW가 이러한 규제를 충족하면서도 고성능을 유지하기 위해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도입한 것은 타협의 결과로 볼 수 있습니다.

 

3. 과거와의 비교: E60 M5와의 차이점

과거의 M5, 특히 E60 M5는 V10 엔진을 탑재하며 강렬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E60은 그 독특한 엔진 사운드와 고회전 V10으로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았지만, 유지 보수와 신뢰성 문제로 인해 논란이 많았습니다.

 

반면, 최신 M5는 V8 엔진과 전동화 시스템을 통해 보다 현대적인 접근 방식을 취하고 있으며, 높은 성능과 실용성을 동시에 제공합니다.

 

일부 사용자들은 E60 M5의 "순수한 감성"을 그리워하지만, 최신 M5는 보다 실용적이고 강력한 선택지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BMW가 시대의 변화와 시장의 요구에 대응하면서도 고성능을 유지하려는 노력을 보여줍니다.

 

4.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필요성과 무게 증가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BMW가 유럽의 엄격한 배출가스 규제를 충족하기 위해 채택한 필수 요소입니다.

 

전기 모터와 배터리 팩을 통해 CO2 배출량을 줄이고, 일부 시장에서는 세금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시스템은 무게 증가라는 단점을 동반하며, 일부 사용자들은 "고성능 스포츠 세단에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필요한가"라는 의문을 제기합니다.

 

일부 커뮤니티에서는 "BMW가 전동화로 인해 무게가 증가할 수밖에 없었다"는 점을 이해하면서도, "무게 증가로 인해 차량의 역동성이 저하되었다"고 지적합니다.

 

BMW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급 서스펜션 시스템과 정교한 섀시 튜닝을 통해 차량의 무게를 효과적으로 숨기고, 운전자가 차량의 무게를 크게 느끼지 않도록 설계했습니다.

 

5. 경쟁 모델과의 비교: AMG GT 63 S E와 Tesla Model S Plaid

M5는 전통적으로 Mercedes-AMG E63, Audi RS7 등과 경쟁해왔지만, 최근에는 Tesla Model S Plaid와 같은 고성능 전기차와도 경쟁하게 되었습니다.

 

AMG GT 63 S E와 같은 하이브리드 모델은 M5와 유사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채택하며, 직선 가속 성능에서 뛰어난 모습을 보여줍니다.

 

Tesla Model S Plaid는 전기차 특유의 즉각적인 가속력을 통해 M5를 능가하는 성능을 보여주지만, M5는 여전히 전통적인 내연기관과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결합한 독특한 주행 경험을 제공합니다.


BMW의 2025 M5는 놀라운 성능과 함께 무게 논란을 불러일으키며, 하이브리드 스포츠 세단의 가능성과 한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BMW가 전동화 시대에 어떻게 고성능을 유지하고, 변화하는 시장 요구에 대응할지 앞으로의 행보가 주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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