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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sassin’s Creed Shadows: 새로운 잠입 메커니즘과 전략의 깊이 – 팬들이 주목해야 할 변화들

드리프트 2024. 12. 1. 16: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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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sassin’s Creed Shadows: 새로운 잠입 메커니즘과 전략의 깊이 – 팬들이 주목해야 할 변화들

새로운 잠입 메커니즘과 전략적 깊이를 선보이는 Assassin’s Creed Shadows

Ubisoft가 내년 초 선보일 예정인 Assassin’s Creed Shadows는 기존 Assassin's Creed 시리즈의 특징을 계승하면서도, 새로운 잠입 메커니즘과 전략적 요소를 통해 한층 진화된 게임플레이를 제공합니다.

 

이번 작품은 두 명의 주인공, Shinobi Naoe와 Samurai Yasuke의 독특한 플레이 스타일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가는데요.

 

Shadows는 잠입과 전투의 경계를 넘나드는 깊이 있는 경험을 제공하며, 기존 시리즈와는 차별화된 새로운 시스템을 통해 플레이어들에게 새로운 도전과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보입니다.

 

1. 기존과 다른 새로운 잠입 철학: "Observe"와 "Eagle Vision"의 활용

이번 Shadows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기존의 독수리 스카우트 시스템이 사라지고, 대신 ObserveEagle Vision이라는 새로운 메커니즘이 도입되었다는 점입니다.

 

기존 시리즈에서는 독수리를 통해 모든 적의 위치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었으나, Shadows에서는 플레이어가 직접 주인공의 감각을 활용하여 적을 탐색하고 환경을 분석해야 합니다.

 

이는 더 많은 전략적 결정을 요구하며, 순간적인 판단과 관찰이 중요한 게임플레이를 만들어냅니다.

 

Observe는 적의 위치를 태그하고, 주변의 수집품과 퀘스트 목표를 하이라이트할 수 있는 기능으로, 플레이어가 환경을 더 깊이 탐구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반면 Eagle Vision은 벽 뒤에 숨겨진 적의 위치와 소리를 식별할 수 있어 보다 은밀한 잠입을 가능하게 만듭니다.

 

이 두 시스템을 결합하여 사용할 경우, 벽 너머에 있는 적까지도 탐지하여 보다 정교한 잠입 전략을 펼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에서는 이러한 변화가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기존의 독수리 시스템이 다소 "과도하게 편리했다"는 의견이 많았던 만큼, 이번 Shadows의 변화는 게임에 더 깊이 있는 도전과 몰입을 제공할 것이라는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일부는 "독수리가 없는 Assassin's Creed는 다소 어색할 수 있다"는 의견도 있지만, "더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해져 흥미롭다"는 반응이 대다수입니다.

 

2. 그림자 속 Shinobi와 새로운 잠입 전략

이번 Shadows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점 중 하나는 Naoe가 사용하는 Shinobi의 기술입니다.

 

특히, 그림자에 숨는 기능이 도입되면서, 어둠 속에서 완전히 투명해지는 새로운 플레이 방식이 가능해졌습니다.

 

이는 실내외를 가리지 않고 사용할 수 있어, 플레이어가 환경을 더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예를 들어, 주변의 등불을 파괴하여 어둠을 만들어내거나, 특정 경로를 은밀히 이동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엎드리기와 구르기 기능도 추가되어, Naoe와 Yasuke는 좁은 공간이나 위험한 상황에서 민첩하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새로운 동작은 적의 시선을 피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보다 유연한 전략적 잠입이 가능하게 만듭니다.

 

커뮤니티에서는 "엎드리기와 그림자 속에 숨기" 기능이 마치 "오래된 닌자 게임의 전통을 되살린 것 같다"는 반응이 많았습니다.

 

한 유저는 "이제야 Assassin's Creed가 진정한 'Shinobi' 경험을 제공하는 것 같다"며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3. 다양한 도구와 무기 활용: Shinobi의 아스널

Shadows는 잠입을 위해 다양한 도구와 무기를 제공합니다.

 

연막탄(Smoke Bomb)은 적의 시야를 가려 빠르게 탈출하거나 적을 암살하는 데 유용하며, Shinobi Bells는 적을 유인하여 경계를 분산시킬 수 있습니다.

 

KunaiShuriken은 직접적인 공격과 환경 교란에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플레이어는 다양한 잠입 전략을 구사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에서는 이러한 도구들이 Shadows의 전략적 깊이를 더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과거 Assassin's Creed 시리즈에서 잠입 도구가 단조롭게 사용되던 것과 달리, 이번 작품에서는 보다 다채로운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점이 큰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4. 적들의 새로운 대응 방식과 도전

잠입 게임에서 적들의 반응은 게임의 몰입도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Shadows에서는 Samurai(사무라이)와 같은 강력한 적들이 플레이어의 움직임에 더욱 민첩하게 대응합니다.

 

연막탄에 쉽게 속지 않거나, 경계심이 높은 상태에서 플레이어의 암살 시도를 거부하는 등, 기존 시리즈보다 한층 도전적인 적들이 등장합니다.

 

이러한 변화는 플레이어가 더욱 창의적으로 상황을 해결하고, 전략적 결정을 내리도록 유도합니다.

 

특히 커뮤니티에서는 "적들이 더 똑똑해지고, 플레이어가 실수를 했을 때 즉시 게임 오버가 되지 않는 점이 좋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실패했을 때 다시 시도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그 과정에서 적의 경계가 강화되거나 목표가 이동하는 등 더 동적인 게임플레이를 제공하는 점이 흥미롭다"는 반응이 있었습니다.

 

5. 비살상 옵션의 재도입과 플레이어의 선택

Shadows는 플레이어가 비살상 옵션을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을 제공합니다.

 

과거 Assassin’s Creed 시리즈에서 무조건적인 살인을 피하고, 비살상 또는 은밀한 접근을 통해 임무를 완수하는 방식은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스토리와 게임플레이가 달라질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줍니다.

 

커뮤니티에서는 "단순히 모든 적을 제거하는 것이 아니라, 전략적으로 적을 기절시키고, 상황을 해결하는 방식이 더 흥미롭다"는 반응이 있었습니다.

 

비살상 옵션은 잠입 게임의 핵심 요소 중 하나로, 플레이어가 다양한 방식으로 임무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Shadows는 이러한 선택의 폭을 넓혀, 플레이어가 자신만의 플레이 스타일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Assassin’s Creed Shadows는 기존 시리즈의 전통을 계승하면서도, 새로운 잠입 메커니즘과 전략적 도전 과제를 통해 한층 깊이 있는 플레이를 제공합니다.

 

Naoe와 Yasuke의 다양한 기술과 도구를 통해 플레이어가 어떻게 새로운 방식으로 임무를 완수할지 기대가 큽니다.

 

Shadows는 잠입의 진정한 매력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작품으로, 기존 팬들과 새로운 게이머들 모두에게 흥미로운 도전을 제공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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