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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A VI의 Xbox Series S 성능에 대한 Take-Two의 자신감

드리프트 2024. 11. 8. 2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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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A VI의 Xbox Series S 성능에 대한 Take-Two의 자신감

Take-Two Interactive의 CEO인 Strauss Zelnick는 최근 기업 실적 발표에서 GTA VI의 Xbox Series S 지원에 대해 자신감을 표했습니다.

 

그는 다양한 기술 수준의 플랫폼을 지원하는 데 능숙하다고 밝혔으며, Xbox Series S의 성능에 대해 크게 걱정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발표가 게임 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그리고 개발자들과 소비자들이 어떤 반응을 보였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Take-Two의 입장

 

Strauss Zelnick는 "우리는 소비자들이 있는 플랫폼을 지원하며, 다양한 기술 수준을 가진 플랫폼을 지원하는 데 능숙합니다. 저는 크게 걱정하지 않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는 Xbox Series S가 상대적으로 낮은 사양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GTA VI가 이 콘솔에서 잘 작동할 것이라는 자신감을 나타낸 것입니다.

 

또한, 그는 PC의 중요성이 점점 더 커지고 있다고 언급하며, "PC 지원은 우리에게 복잡하지 않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이는 GTA VI가 PC에서도 출시될 가능성을 암시합니다.

 

기술적 도전과 최적화

 

개발자들은 Xbox Series S의 성능 부족에 대해 우려를 표명해왔습니다.

 

그러나 Microsoft는 기능적 동등성(feature parity)을 요구하며, 기술적 동등성(technical parity)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이는 개발자들이 Xbox Series S에서 게임의 해상도와 그래픽 프리셋을 낮추는 것을 허용하지만, 핵심 기능을 제거하는 것은 허용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레이 트레이싱(ray tracing) 기능을 제거하거나 협동 모드를 제거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개발자와 최적화의 문제

 

개발자들이 Xbox Series S에서 최적화를 어려워하는 이유는 다양한데, 이는 기술적 문제뿐만 아니라 자원 부족과 경험 부족에서도 기인합니다.

 

일부 대형 스튜디오는 충분한 자원을 투입하여 성공적으로 게임을 최적화할 수 있지만, 소형 스튜디오는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는 게임이 Xbox Series X에서 900p 해상도로 barely 작동하고, 이를 FSR(프레임 스케일링 기술)로 1440p까지 올리는 경우에서 나타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Series S는 더 낮은 해상도로 작동하게 됩니다.

 

예시와 비교

 

 

예를 들어, Embark 스튜디오는 레이 트레이싱 글로벌 일루미네이션(ray traced global illumination)과 극한 파괴 물리 효과(extreme destruction physics)를 사용하면서도 Series S에서 60fps로 게임을 실행할 수 있었습니다.

 

반면, Dragon's Dogma 2는 RTX 4090에서도 DLSS 없이 60fps를 유지할 수 없었습니다.

 

이는 개발자의 최적화 능력과 자원 활용 능력에 따라 큰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결론

 

Take-Two Interactive의 CEO인 Strauss Zelnick는 GTA VI가 Xbox Series S에서 잘 작동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습니다.

 

이는 개발자들이 다양한 기술 수준의 플랫폼을 지원하는 데 능숙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개발자들이 최적화를 얼마나 잘하느냐에 따라 게임의 성능은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앞으로 GTA VI가 어떻게 최적화될지, 그리고 PC 버전이 언제 출시될지 지켜보는 것이 흥미로울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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