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Audi RS3: 정밀한 핸들링으로 돌아온 스포츠 세단
2025년형 Audi RS3는 기존의 5기통 엔진을 유지하면서도 여러 가지 중요한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욱 정밀한 핸들링과 코너링 성능을 제공합니다.
이 모델의 주요 변화를 살펴보며, 왜 이러한 변화가 중요한지 알아보겠습니다.
외관과 내부 디자인의 변화
2025년형 RS3는 외관에서 몇 가지 눈에 띄는 변화를 보였는데요.
헤드라이트 디자인이 변경되었고, 사용자 설정이 가능한 주간 주행등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새로운 프론트 범퍼는 더 큰 공기 흡입구를 가지고 있으며, 리어 범퍼는 대형 디퓨저와 수직 반사판이 내장된 디자인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Q7과 Q8 같은 더 큰 Audi 모델들에서 영감을 받은 것들입니다.
내부 디자인에서는 새로운 사각형 스티어링 휠과 빨간 버튼이 특징입니다.
이 버튼들은 RS3의 퍼포먼스 모드를 빠르게 전환할 수 있게 해줍니다.
계기판 디자인도 새로워졌으며, 탄소 섬유와 다크 크롬 트림이 곳곳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스포츠 버킷 시트 옵션도 추가되어, 더 레이시한 느낌을 원하는 분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기존의 기어 레버 대신 슬라이더 형태로 변경된 점도 눈에 띕니다.
보이지 않는 변화: 핸들링 개선
2025년형 RS3에서 가장 큰 변화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이루어졌습니다.
후륜의 토크 벡터링 디퍼렌셜은 알고리즘 개선을 통해 안정성 제어, 어댑티브 댐퍼와의 소통 방식을 변경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코너링 성능이 크게 향상되었으며, 의도적인 오버스티어 유도도 더 쉬워졌습니다.
새로운 타이어 옵션인 브리지스톤 포텐자 스포츠와 피렐리 P 제로 R은 기존의 여름용 타이어와 트랙용 타이어 사이의 성능을 제공합니다.
핸들링과 주행 성능
RS3의 가장 큰 매력 중 하나는 주행 성능인데요.
RS3는 기존 5기통 엔진을 유지하며 401마력과 369파운드-피트의 토크를 제공합니다.
7단 듀얼 클러치 자동 변속기를 통해 모든 힘이 네 바퀴로 전달되며, Audi는 이 차량이 62mph를 3.8초 만에 도달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하지만 실험 결과 3.3초 만에 60mph에 도달한 바 있어 실제 성능은 더 뛰어날 것으로 기대됩니다.
내부 공간과 편의성
RS3의 내부는 새로운 디자인 요소들로 가득합니다.
새로운 스티어링 휠, 빨간 버튼, 그리고 탄소 섬유 트림은 모두 고성능 스포츠카의 느낌을 제공합니다.
또한, 옵션으로 제공되는 스포츠 버킷 시트는 장시간 운전에도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일부 유저들은 새로운 스티어링 휠의 터치 버튼에 대해 불편함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결론
2025년형 Audi RS3는 기존의 강력한 엔진을 유지하면서도 핸들링과 코너링 성능을 크게 개선하였습니다.
외관과 내부 디자인의 변화는 물론, 보이지 않는 곳에서의 성능 향상이 돋보입니다.
이 모델은 도로와 트랙 모두에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2025 Audi RS3 | |
---|---|
Vehicle Type | Front-engine, all-wheel-drive, 5-passenger, 4-door sedan |
PRICE (C/D EST) | Base: $65,000 |
ENGINE | |
Turbocharged and intercooled DOHC 20-valve inline-5, aluminum block and head, port and direct fuel injection | |
Displacement: 151 in³, 2480 cm³ | |
Power: 401 hp @ 6500 rpm | |
Torque: 369 lb-ft @ 3500 rpm | |
TRANSMISSION | 7-speed dual-clutch automatic |
DIMENSIONS | |
Wheelbase: 103.6 in | |
Length: 178.5 in | |
Width: 72.9 in | |
Height: 55.8 in | |
Passenger Volume, F/R: 48/40 ft³ | |
Trunk Volume: 8 ft³ | |
Curb Weight (C/D est): 3650 lb | |
PERFORMANCE (C/D EST) | |
60 mph: 3.3 sec | |
100 mph: 8.4 sec | |
1/4-Mile: 11.8 sec | |
Top Speed: 160 mph | |
EPA FUEL ECONOMY (C/D EST) | |
Combined/City/Highway: 23/20/29 mp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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